영화 귀여워 홍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상 작품

2. 인터뷰 대상
1) 김수현 감독

3. 대상작품의 시놉시스

4. 정확한 관객동원 정보, 발표시기, 극장확보수, 총제작비 등

5. 기획의도와 전략

6. 관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렸나?

7. 제작단계에서 프로듀서/자본가와 연출/시나리오와의 갈등은 없었나?

8. 흥행 실패원인은 뭐라고 생각하나? 혹 좀더 잘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없었나?

9. 홍보전략은 무엇인가? 영화의 성공과 홍보전략은 맞았나?

10. 내가 만들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본문내용
1. 대상 작품

영화제목 : 귀여워
감독 : 김수현
주연 : 김석훈, 예지원, 정재영, 장선우, 박선우
장르 : 코미디, 드라마, 환타지
등급 : 18세 이상
상영시간 :117분
제작사 : 튜브픽쳐스
공식홈페이지 : www.so-cute.co.kr

2. 인터뷰 대상
1) 김수현 감독

1.<귀여워>의 등장인물들은 행동도 이상하지만 이름도 하나같이 괴상하다. 그런 작명법의 이유는 무엇인가?
- 박수 무당 '장수로' 밑의 세 아들 중에 첫째 아들 '963'은 퀵 서비스 회사에서 번호 부르듯이 부르곤 하니까 갖다 쓴 거다. 둘째 아들 '개코'는 냄새를 잘 맡는 인물이다. 여자 냄새도 잘 맡고 돈 냄새도 잘 맡는다. 셋째 아들 '뭐시기'는 건달들을 취재하면서 실제로 뭐시기란 말을 달고 사는 인물에게서 따온 것이다.
2.아버지 장수로 역의 장선우 감독은 처음에 출연을 거부했는데 뭐라고 말해서 캐스팅했나?
- 처음엔 장수로 역에 한진희 씨를 염두에 뒀다. 촬영이 차일피일 미뤄지면서 방송 스케줄 때문에 인연이 정리가 됐다. 의도한 건 아닌데 장선우의 냄새가 이 장수로 캐릭터에 묻어난다는 주위 의견이 많았다. 처음엔 농담으로 받아들였지만 대안도 딱히 없었고 한번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시나리오를 꼼꼼히 보니까 장선우를 닮아 있는 부분이 있다. 장선우 감독 집 앞에 가서 맥주 한잔 하면서 애원 반 협박 반으로 말했다. “나도 데뷔 좀 합시다. 나도 인정하고 싶지 않은데 남들이 딱이래요, 딱!”
3.장선우의 연기가 인상적이었다. 출연 배우들의 연기마다 층위가 있다. 정재영이 직업 배우다운 능숙한 연기를 보여 준다면 제일 아래 수준으로 연기하는 배우가 장선우 감독이다. 왜 저러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영화에는 묘하게 어울린다. 당신의 생각은?
- 처음 시나리오 쓸 때는 장수로를 마초적인 남성성 같은 분위기로 묘사하려 했다. 장선우 감독은 그런 인물이 어울리지 않는다. 스스로도 힘들어 해서 다른 방식으로 찍기도 했다. 장수로에게 카리스마를 강조하는 대신 또 한 명의 망가진 캐릭터로 그렸다. 낯설더라도 부담이 안 가는 캐릭터로 만들어 놓았다. 그러니까 영화가 그나마 덜 불편해진 것 같기도 하다. 장수로가 더 세게 공세적으로 연기를 했다면 지금처럼 대하기 부담 없고 어이없고 순진한 욕정을 드러내는 인물로 나오지 못했을 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릭터산업 성공요인 분석 및 해외진출 발전전략
  • 전략적으로 기획된 애니메이션 캐릭터이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해외시장에 대한 철저한 사전조사 및 분석을 통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세계시장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작품을 기획하여야 하며,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나 국제 견본시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캐릭터를 홍보하는 한편 작품에 대한 해외 관련업체의 반응과 평가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또한 주요 진출지역을 미리 선정하여 집중 공략하는 한편, 이미 해외

  • [마케팅분석] LG생활건강 `HERCYNA` 헤르시나 떼따떼뜨의 마케팅전략 분석
  • 홍보 전략신상품 MPR전략têta à tête^^ 는 출시된지 약 2개월 정도 되었고 그 동안 많은 보도와 광고, 이벤트 등이 시행되었다. 여기에 이어 têta à tête^^ mall 완성된다면 이에 대한 광고 이전에 많은 publicity가 배포되도록 해야 한다. 여기에 공중들은 흥미를 갖게 될 것이고 보도자료에 의해 제공되는 만큼 많은 신뢰도를 가지고 정보를 접하게 될 것이다.관계마케팅 전략화장품은 여성들에게 있어서 매우 친근하며 지속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다.

  • [영화기획] 영화마케팅기획서
  • 영화와는 다른 장르이며, 대중성이 더 클것이라고 예상3) 상처받은 용의 경우 잠재적 경쟁작이 될 수 있으나 인물역사드라마이기 때문에 성격이 다름, 보다 젊은 층을 끌어들이는데 우위를 차지할 것이라 예상4) 그 외 코미디, 멜로, 액션영화.한국영화라는 특이성, 가벼운 소재보다는 다소 무게감 있지만 빠른 호흡과 확실한 감정처리로 롱런 예상.4) 타깃별 프로모션 전략타깃홍보단계홍보(PR)비고1차타깃(20~30대초반)1단계 인지도확보

  • [게임] 가상 게임 개발의 제안서, 설계서, 마케팅 전략
  • 전략을 모방하여 RPG 게임에 개발을 집중함으로써 국내 온라인 게임의 대부분이 RPG로 편중되어 있다.2) 매출 구조의 다변화-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업체의 경우에도 대부분의 매출이 PC방으로부터의 사용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PC방의 기하급수적인 확대로 사용료에 대한 경쟁이 화두로 등장하고 있고, 이로 인한 PC방 업체로부터의 가격 인하 압력을 받고 있다.아울러, 아직까지 기술적인 한계로 큰 성장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앞

  • 세계문화기행 - 기말고사범위
  • 전략으로 판매에 성공한 포도주의 이름은?보졸레 누보3. 와인을 주문받고 서비스하는 것은 물론이고 품목 선정과 와인 리스트 작성, 와인의 보관 및 관리 등을 책임지는 직업의 명칭은?쏘믈리에 영화의 발상지 프랑스○ 영화의 모태 프랑스◦ 뤼미에르 형제- 최초로 시네마토그라프(영사기) 영화 상영 : 촬영과 상영이 가능한 방식, 스크린 투사 방식- 1895년 12월 28일 그랑호텔의 그랑 카페에서 뤼미에르 형제에 의해 공개 영화 시사회 개최- 영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