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프로그램 개발] 가치명료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I. 이론적 배경
1. 가치 및 가치관의 개념
2. 바람직한 인간상 및 가치 덕목
3. 가치교육의 접근 방법
본론
Ⅱ. 가치명료화 프로그램의 계획
1. 프로그램의 성격과 목적
2. 프로그램의 계획상 고려할 점
Ⅲ. 가치 명료화를 위한 여러 프로그램
Ⅳ. 가치 명료화 프로그램 - 가치 경매 세안
Ⅴ. 결론
- 본문내용
-
자신의 현재의 가치관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생각해보게 하는 일의 중요성읠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가치관’을 학생들에게 생각해보게 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나. 왜냐하면 이러한 말들이 학생들의 피부에 와 닿지 않고 ‘자신이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보자’와 같은 주문이 학생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주문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같은 목적을 성취하더라도 그 방법을 매우 쉽고 학생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는 학생들이 보다 가치관 형성을 흥미롭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고자 했다.
개인의 사고나 행동 또는 결정을 좌우하는 것 중 하나가 개인의 가치관이다. 개인의 행동과 결정을 좌우하는 것에는 욕구나 소망도 있지만 가치관은 그들과 성격을 달리한다. 상식적으로 볼 때 욕구나 소망은 개인적이며 단기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반면 가치관은 도덕적인 판단도 포함되고 욕구나 소망에 비해 장기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학생들이 현재 자신이 가진 가치관을 명료하게 이해함으로써 개인이 자신의 해동을 결정하고 판단할 때 단기적인 욕구나 소망에 좌우되지 않고 장기적인 조망을 가지고 행동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여러 프로그램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_영화 뷰티풀마인드(2001)를 시청하고 소감문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 만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 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역별 예시를 작성하시오.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