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나이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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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나이키의 개요
1. 나이키의 탄생
2. 나이키 계열사
3. 나이키 판매점
4. 필 나이트의 성공비결 5가지
5. 나이키의성공비결, 나이키 격언 (Nike maxims)
6. 나이키 브랜드 연혁
7. 나이키의브랜드미션(brand mission)
8. 나이키의 가치(Values)
9. ‘나이키’라는 브랜드
10. 나이키 제품들의 특성
11. 나이키 코리아
12. 나이키의 대표적 제품

ⅱ. Nike 마케팅
1. 업계 현황 -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
(2) 외부 환경
(3) 시장 현황
(4) 전년대비 매출 신장률
(5) 경쟁업체분석

2.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3. 4P 전략
(1) 제품(PRODUCT)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유통(PLACE) 전략
(4) 촉진(PROMOTION)전략

4.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 시장의 선정 ( Targeting )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PR전략

6. 광고
본문내용
ⅰ.나이키의 개요
1.나이키의 탄생
전설적인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하였다.

2. 나이키 계열사
- 콜한(Cole Haan) : 남성 및 여성을 위한 고급 캐쥬얼 신발과 악세사리를 취급.
본사는 메인주 야모스에, 디자인 본부는 뉴욕에 위치
콜한은 댄디한 업타운에 어울리는 브랜드들 중 하나로 'fine'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이다.
1928 시카고에서 남성 신발 브랜드로 탄생한 cole haan은 1988년 나이키의 자회사로 인수되어 지금은 의류, 시계 등 토탈 브랜드로 확장하여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금은 그의 명성과 인기에 맞게 각 백화점마다 가장 좋고 넓은 자리에 입점해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시스 백화점에서는 2004년 하반기시즌부터 정문쪽에 독립매장으로 크게 확장할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세계의 럭셔리 브랜드의 총집합소인 피프스 에비뉴와 메디슨 에비뉴 지역에 각각 독립매장을 갖고 있으며,블루밍데일스와 메이시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다. 백화점에서는 가방라인만 선보이고 있으나 독립매장에서는 2000년 말부터 시작한 의류컬렉션도 함께 만나실 수 있다.
- 바우어 나이키 하키(Bauer Nike Hockey) :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하키용품 제조사.
1995년 나이키는 캔스타 스포츠(Canstar Sports Inc)를 인수하면서 하키계에 진출,'에어 에켈 엘리트(Air Eccel Elite)'라는 첫 스케이트를 출시한다. 당시 캔스타 스포츠의 여러 브랜드중 하나였던 바우어(Bauer)는 캔스타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하는 단일 브랜드가 된다. 1998년 이전의 캔스타 브랜드들이 바우어의 이름으로 합쳐지면서, '바우어 나이키 하키(Bauer Nike Hockey)'가 출범한다.
- 헐리 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 20년 경험의 베테랑 밥 헐리(Bob Hurley)가 창립한 10대를 위한 고급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캘리포니아 코스타 메사에 위치.
- 컨버스(Converse) : 거의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명 글로벌 브랜드. 메사추세츠주 노스 앤도버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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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공부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 bomi0***
    (2013.09.29 20:47: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쉽게는 알수 없었던.. 나이키의 성장...!!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 좋았습니다.
  • ss***
    (2009.11.03 01:17:2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hh
  • devas***
    (2007.11.14 22:5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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