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광고와 미래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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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테크놀로지
ⅰ) 유비쿼터스
① 유비쿼터스의 개념
② 아파트광고와 유비쿼터스
ⅱ) 핸드폰
① Anycall
ⅲ) 설문조사 결과
ⅳ) 결론

Ⅱ. 기업광고
ⅰ) 한국기업
① 포스코
。 광고시리즈
。 설문조사 결과
。 기업광고에 대한 현재 인식
② GS
。현재 시행중인 광고 현황
ⅱ) 외국기업
① MS
② SONY
ⅲ) 결론

본문내용
유비쿼터스 기술 이 적용된 대표적 광고로 GS 건설의 ‘자이(Xi)’ 가 있다. LG건설은 “그동안 사용해 온 'LG빌리지'는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주 부층의 큰 호응을 얻었지만 유사한 브랜드가 많이 생기면서 희소성이 떨어지는 약점이 있었다" 며 강하고 추상적인 브랜드를 도입해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그 결과 2002년 8월 도입된 '자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는 특별한 지성(extra intelligent)'을 뜻하는 영문 약어로, 세련된 이미지로 남보다 한 발 앞선 사람들이 선택하는 첨단최고급 아파트를 상징한다.
자이는 초기에 앞선 생활로의 초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급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나 4번째 TV광고부터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기술이 쓰이게 되면서 슬로건 또한 ‘Intelligent life'가 된다. 홈 네트워크 1편에서 퇴근길에 PDA의 버튼 하나로 집안의 세탁기를 돌리고, 보일러를 틀며, 불을 키는 장면이 등장한다. 홈네트워크 2편도 1편과 설정이 비슷한데 1편에서 볼 수 없었던 인터넷 달린 냉장고가 보인다. 3편은 추위에 떨고 있는 강아지를 위해 핸드폰으로 집안의 가전과 보일러를 작동시키고, 영상전화를 이용하는 장면이 보인다. 4편은 외출했을 때 홈 네트워킹 시스템을 이용하여 가스불 을 잠그는 기술을 선보였다.
이제 이러한 광고 속의 기술들은 현실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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