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K 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와 프리챌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이버 커뮤니티 소개
2. ㈜SK 커뮤니케이션즈와 프리챌의
서비스 소개
3. 환경분석-SWOT 분석,
5Force Model, 소비자 트렌드 분석
4. 환경 분석을 통한 두 기업의
실패 원인 및 성공 원인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서론

기업이 생존하는데 있어서 환경은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 둘
관계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기업 경영을 시스템적 관점에서 봤을 때 환경과 기업은 서로 상호 작용하는 유기체이다. 이 기업의 외적 환경에는 내부 환경, 외부 조직 환경, 사회 전반적인 환경이 있다. 이 환경의 요소들은 각각 서로간에 연관성을 갖고 있으며 기업과 끊임 없이 영향을 주고 받는다. 또한 이 환경은 항상 똑같은 것이 아니라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 이런 기업 환경의 변화 속도가 점차 빨라 지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기업만이 살아 남을 수 있다. 여러 환경 요소 중 외부 조직 환경인 소비자의 트렌드에 민감한 사업 분야인 정보 통신 부분에서는 신속한 환경 대처 방안이 가장 요구 된다.

우리는 기업의 외부 환경 중 고객의 요구에 발맞추어 잘 적응하여 성공한 케이스인 ㈜SK커뮤니케이션즈의 자회사인「싸이월드」와, 그에 반하여 잘 적응하지 못한 「프리챌」에 대하여 알아 보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불충분..
  • lshk***
    (2006.11.27 00:40:03)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경영학: 구글BBCNYT의 웹3.0 대응 전략은 무엇인가5. 김중태, 시맨틱 웹: 웹 2.0 시대의 기회 6. 김준호, 「웹 3.0 시대의 도래와 미래 전략」, 『MBAP Weekly Report』3호, 미래전략 리포트, 2008. 7. 박지강, 당신은 웹2.0개발자입니까?, 한빛미디어* 참고 사이트1)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2) Technorati (www.technoraticom)3) del.icio.us (딜리셔스)4) Flickr (www.flickr.com)5) Wikipedia (www.wekipedia.com)6) 싸이월드 태깅 서비스 (www.cyworld.com)7) Writely (www,writely.com)8) iGoogle (www

  • 인터넷커뮤니티서비스 마케팅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프리챌과 싸이월드
  • 실패요인 5P싸이월드 - 9P 회사소개 9P발전과정 10P네트워크 효과와 ARC 11P 성공요인 13P결론 - 20P SWOT분석 - 20P커뮤니티서비스의 12가지 원칙 - 21PⅠ. 서론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프리챌 등 여러 사이트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우리가 이번에 주목한 점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중점으로 한 마케팅의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서 더 나은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에

  •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의 분석
  • 싸이월드의 성공에는 마케팅 요인이 분명 크다. 당시에 프리챌이라는 거인이 무너지는 기회를 잘 잡았기도 하고, 시대의 흐름을 잘 탔다고도 생각한다. 또한 SK라는 걸출한 회사의 자금지원과 네이트라는 엄청난 컨텐츠와의 연동은 지금의 싸이월드의 성장을 가져왔다. 우리는 이러한 싸이월드를 분석함으로서 마케팅의 사례분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고자 하였다. 2. 싸이월드 회사 개요 및 연혁회사 개요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Ⅰ. 요약문Ⅱ. 서론1. 시장 분석(업계 동향)2. 경쟁사 분석3. 자사 분석Ⅲ. 본론1. 마케팅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 목표2. 목표 고객의 선정3. 주 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전략Ⅳ. 결론주요내용 및 장래의 전략 방향Ⅴ. 부록Ⅰ. 요약문SK 커뮤니케이션즈는 2000년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 [마케팅 전략] 온라인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해외진출성공과 실패전략 -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
  • SK커뮤니케이션즈SK 커뮤니케이션즈란?출처 : 핚국싞용평가정보 2010/06/01- 인적 네트워크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1인 미디어 서비스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라는 것은 일반 정보제공웹사이트와 달리 시스템이 사용자에게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사용자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일종의 툴인 것이다.“(서준성 과장 / SK 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사업팀)- 순수 온라인 e-비즈니스 모델 성공사례싸이월드란?출처 : 싸이월드 홈페이지싸이월드의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