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JW 메리어트호텔의 국내외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메리어트 개요
1) 메리어트 인터네셔널
2) JW 메리어트 서울
2. JW 메리어트의 내부환경 분
1) Strenth
2) Weakness
3. JW 메리어트 국외 외부환경
1) Opportunities
2) Threats
4. JW 메리어트 국내 외부환경
1) Opportunities
2) Threats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정보통신과 교통의 발달과 함께 현대인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게 되었고 관광산업의 하나인 호텔산업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으로써 그에 대한 연구와 학문이 발전하고 있다. 서비스만을 우선시한 과거의 경영방침에서 빠르게 변하는 주변 환경의 변화와 위기에 대한 대처가 필요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 호텔 경영에 있어 내외부적 환경분석이 가장 기초적인
요소가 되었다.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전후로 하여 서울을 비롯한 각 대도시에서 호텔이 급속히 증가하였고 호텔산업의 전성기를 누리게 되었지만 현재 호텔산업은 적은 수요를 유치하기 위한 지나친 출혈경쟁으로 침체기에 놓여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W메리어트는 메리어트 그룹의 체인 호텔로서 고급의 서비스와 양질의 직원 교육시스템 등으로 객실 점유율 1위, 고객만족도 1위의 Local Business호텔로 부상하게 되었다.
본 리포트에서는 메리어트의 개요와 내부적인 환경을 바탕으로 Local Business 호텔로서의 국내외 외부환경분석하고 호텔의 향후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