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분석] 교보생명과 푸르덴셜 생명의 교육훈련 프로그램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기업선택의 이유

2. 교보생명 VS 푸르덴셜생명의 교육과정
교보생명
- 계층별 교육 과정
- 직무기술 교육 훈련

푸르덴셜생명
- 본사 시스템의 교육프로그램
- 필드 시스템의 교육프로그램

3. 교보생명 VS 푸르덴셜생명의 교육유형
교보생명
- 개별학습
- 팀 학습

푸르덴셜생명
- 멘토시스템
- 토론 & 경험교류

4. 결론
- 교육평가 비교
본문내용
보험회사

- 판매사원의 태도와 서비스의 정도에 따라 판매실적에 영향을 미치므로
사원들에 대한 인사관리에 깊은 비중을 두기 때문에 선택


국내기업 VS 외국기업

-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이 성장해온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인사관리의 차이점이 있다고 판단 하에 선택


교보생명

1. 계층별 교육 훈련

- 경영 관리층 교육훈련
최고 경영자의 전략적 의사 결정 능력을 기르고 중간관리자의 자원 효율적
활용을 위하여 경영내부의 조정에 초점을 두는 관리적 의사 결정을 개발 시키는 훈련

- 중간 관리층 교육훈련
특정의 직무기술 · 기능의 향상은 물론, 관리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과 능력을 반영하는 동시에 아랫사람을 지휘하는 통솔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훈련

2. 직무기술 교육 훈련

- 경영지원부분
기획력, 상담력, 경영이해력 등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

- 보험사업부분
고객관리 스킬에 대한 교육과 실무과정

- 시스템부분
모든 업무의 전산화에 따른 전 직원의 컴퓨터 활용 교육과정

- 자산운용부분
기획에 관한 교육과정과 실무적인 교육과정

- 지역본부지점
영업 기획력 및 판매기법을 확대하고자 하는 교육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외국계 보험사의 국내 진출 전략
  • 관리로 고객에게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1) 푸르덴셜의 고객 지향 정책창업당시부터 푸르덴셜은 고객지향정책을 펼쳐 왔다. 푸르덴셜의 라이프플래너는 가장 먼저 고객들이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그들 각각의 상황에 맞는 재정안정계획 프로그램을 설계하도록 교육, 훈련되었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평생동안 제공하며, 고객들의 니드가 변화되는 시점마다 재정안정계획 프로그램을 상황에 맞도

  • [조직행위] 외국계 보험사의 국내 진출 전략
  • 관리로 고객에게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1) 푸르덴셜의 고객 지향 정책창업당시부터 푸르덴셜은 고객지향정책을 펼쳐 왔다. 푸르덴셜의 라이프플래너는 가장 먼저 고객들이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그들 각각의 상황에 맞는 재정안정계획 프로그램을 설계하도록 교육, 훈련되었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평생동안 제공하며, 고객들의 니드가 변화되는 시점마다 재정안정계획 프로그램을 상황에 맞도

  • [인사관리] 아모레 퍼시픽 인적자원관리
  • 관리영업 강화를 위해 지난해(50명)의 5배에 달하는 250명 규모의 대졸신입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고, 한국투자증권과 현대증권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많은 200명, 100명씩을 뽑는다. 증권투자상담사, 선물거래 상담사, 금융자산관리사 등 금융 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우대되며, 영어나 외국어 등 외국어에 능통할 경우에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게 인사 담당자들의 조언이다. 보험업계의 신입사원 채용 규모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삼성생명

  • [모든학과]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인사관리 사례
  • 교보증권도 원서접수에서 학력, 전공, 성별, 연령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이색복합 면접이 트렌드많은 기업들이 우수인재를 가려내기위해 면접시간을 대폭 늘리거나 다양한 면접방식을 개발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직원들의 채용에 따른 많은 시간 투자와 자금 등 기회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이유 때문에 등산, 합숙면접, 야외면접 등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 지원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되 상대적으로 시간과 돈이 적게 드는 UCC

  • 생명보험산업의 CRM 분석 -ING생명 vs 삼성생명
  • 관리 필요성 증가고객 NEEDS 다양화에 따른 개별화된 고객관리 필요하며 대면채널의 전직 자유화, 조기 탈락 등 판매조직의 상태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 2008년 국내 생명보험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생명과 국내 외국계 생명보험사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ING생명 (2007년 전세계 생명보험 업계 1위)를 비교함으로써 분석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최대화한다. Ⅱ. 본론1. 회사소개1) ING 생명 161년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