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SWOT & STP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

맺음말
본문내용
기업 소개 (연혁)
2000. 7. 12 - 메가스터디 (주) 법인 설립
2000. 9. 15 - 사이트 (www. megastudy. net)오픈
2000. 10. 16 - 유료회원 1만명 돌파
2001. 3. 27 - 국내 입시사이트 중 접속 순위 1위(알렉사 집계결과)
2001. 3. 28 - 유료회원 3만명 돌파
2001. 4. 23 -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컨텐츠 제공 계약체결
2001. 4. 24 - 한국 통신과 교육 컨텐츠 신디케이션 협정체결
2001. 4. 30 - 배움닷컴과 컨텐츠 제공 계약체결
2001. 6. 11 - 다모임과 컨텐츠 제공 계약체결
2001. 6. 25 - 메가스터디 학원 가맹 계약 조인식
              [서초, 송파, 분당 메가스터디 학원 - 메가스터디 (주)]
2002. 1. 16 - 벤쳐기업 인증 획득
2002. 5. -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도입
2002. 11. - 회원 20만명 돌파
2002. 11. - 코스닥등록을 위한 주간사 선정. 굿모닝 신한증권
2003. 2. - 통합 컨택센터 구축완료
2003. 3. - 메가스터디 (주) new CI 개발완료, 전면 적용
2004. 5. – 회원 70만명 돌파

경쟁사 분석

EBS [http://www.ebsi.co.kr]
· 공개강의방식도입
· 쌍방향 학습관리 시스템
· 프로그램과 교재 개발은 현직교사가 참여
· 교재가격의 5~10% 인하

이투스 (http://www.etoos.com)
· 동영상 1200K서비스실시 - 최상의 질
· 누드 교과서 집필진(서울대생)을 통한 선배 노하우 성공담
· 기획특강을 통한 틈새 시장공략
· 연강 강의 커리큘럼을 통한 계획된 강의
· 선생님별 공지사항으로 학생과 대화의 장 확대
· 수강료 평균 30000

J&J 교육 미디어 http://www.jnjedu.net/
· 정진학원을 온라인에 옯겨온 꼴
· jnj pass를 통한 결제 수단 차별화
· 가장 규모가 크다
· 정진학원 강사들의 현장 강의를 인터넷에 옮겨 놓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왕짜증나는자료입니다.!!! 이게뭐야
  • mano***
    (2010.01.06 14:25: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대박-_- 내용 진짜 별거 없어요. 게다가 700원짜리랑 중복; 완전 사기네
  • ysh3***
    (2007.05.16 01:22:5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이게 모야
  • ljd9***
    (2006.06.19 12:17:17)
회원 추천자료
  •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분석
  • 메가스터디의 상황 분석 (SWOT)3. 마케팅 활동 분석 1) 메가스터디의 주 타겟층① 학생② 학부모③ 학교2) 마케팅 전략 분석3) 마케팅 믹스 (4P)4. 출처1. 회사 소개1) 메가스터디메가스터디(Megastudy)는 온라인 강의 정보 제공업체다. 2000년 7월에 설립되었고, 2004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대표이사는 손주은이며, 한때 강사로 활동했었고 손사탐이라고 불리기도 했었다. 인터넷상에 고등부 교육서비스를 시작했고 인터넷상에 중등부 교육서비스와

  • 메가스터디 기업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전략 제안
  • Megastudy성공전략 연구-CONTENTS-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2.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1) 시장의 선점(2) 다양한 컨텐츠 (3) 스타강사 관리전략의 성공3. 메가스터디의 경영성과분석4. 시장환경분석5. BCG 매트릭스 분석6.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분석(1) STP 분석1) Segmentation, Targeting2)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SWOT분석 (EBS와 비교분석)(1) 메가스터디 SWOT 분석(2) ebsi SWOT분석8. 메가스터디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 메가스터디 경영사례 분석
  • 인터넷 무료강의)= EBS강사 출신의 현직 교사 섭외, 메가스터디 스타강사로 성장, EBS견제(인천 문일여고 교사 이만기를 3년간 연봉 10억에 스카우트)◆약점 + 기회 (국내 사교육 시장의 포화상태 + 동남아 인터넷강의 시장 확대)= 메가스터디의 중국, 베트남 시장 진출◆약점 + 위협 (1대 다수 강의의 한계 + 명문대학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 손대표의 메가스터디 매각(철수전략) SWOT분석 매칭 보완- 해외시장진출(중국)메가스터디(한국문화)의

  • 메가스터디 경영사례 분석
  • 전략1) Product-서비스중심(수능,내신,논술,진학지도)-컴퓨터사용의 보편화로 인한 인터넷강의+오프라인 교육기관-본사: 고등부온라인(Megastudy M), 고등부 오프라인(메가스터디학원), 초중등부 온라인(Mbest, Mjunior)-자회사: 편입, 의`치의학 전문대학원 및 약학 대학원 입시전문교육, 법학전문 대학원 입시교육, 출판/디지털콘텐츠, 학생 급식, 온라인 직무교육, 온라인 영어교육, 신기술 금융투자회사-인터넷의 보편화를 이용해 다양한 교육

  • 메가스터디 마케팅 PPT - 메가스터디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략방향제시
  • 인터넷 강의는 메가 스터디라는 자사의 포지션을 기억시킴.같은 과목이라도 다양한 강사를 통해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킴.무료로 모의고사를 풀이해주고, 입시 설명회를 개최함.다른 부문의 교육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시킴으로써 경쟁 기업과 차별화를 시킴.9. 메가스터디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입시생들에게 직접제공 ① 수능강의 ② 내신강의③ 주요대학별 맞춤강좌, 대학 강좌④ 입시정보 서비스⑤ 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