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라코스테(라코스떼, lacoste)의 이미지 재고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ⅰ) 조사 배경 및 이유
ⅱ) 조사 목표
ⅲ) 조사 방법

Ⅱ. The main subject

ⅰ) About Lacoste

1. 라코스테의 HISTORY, 라코스테의 노력들
2. SWOT 분석 및 경쟁사 간 브랜드 이미지 비교

ⅱ) 구매성향

ⅲ) 문제점 분석 및 프로모션 전략

1. 디스플레이 및 매장 리뉴얼 관련 전략
1) 디스플레이 전략
2) 매장 리뉴얼 전략

2. 광고 및 홍보 관련 전략

Ⅲ. Conclusion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ⅰ) 조사 배경 및 이유

최근 ‘20대 여성 구매력의 중요성’이 마케팅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여성의 구매력, 특히 ‘20대 여성의 구매력’이다. 마케팅의 거목 톰 피터스가 저서 ‘혁신 경영’에서 “이제 세상은 여자들의 것”이라고 선언할 수 밖에 없었을 정도로 여성의 구매력은 마케터들에게 매우 중요한 전략목표가 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특히 강한 20대여성의 구매력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이 연령대의 젊은이들은 자신을 잘 표현해주는 것이라면, 기꺼이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추세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소자본 창업자들까지도 이들을 겨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흐름에 발맞추어 많은 업체들이 타겟 연령층을 낮추어 특히 여성 19-25세를 대상으로 '세그먼트 마케팅’(Segment Marketing)을 펼치는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 의류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이효리를 내세운 GGPX는 2005년부터 기존에 진행했던 남성 라인은 배제하고 여성 영 캐주얼만 전개하고 있다. 또, 독일 축구 용품 브랜드인 푸마(PUMA)의 경우에도 어린 시절 마라도나에 열광하며 푸마를 찾았던 30, 40대 아저씨 소비자들을 의도적으로 타겟 고객층에서 제외시켰다. 그와 함께 헐렁한 트레이닝복 대신 몸에 꼭 붙어 평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패션 트레이닝복’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 결과, 20대 중반 이상 고객 70%, 남성 고객 90%였던 것을 2000년에 이르러서는 10대 후반∼20대 초반이 80%, 여성 고객이 80%를 차지하도록 만들었다. 각 브랜드의 컨셉에 따라 구체적인 타겟에는 차이가 있지만, 타겟 에이지를 낮춘다는 점과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상과 같은 한국의 의류 시장 상황 하에서 라코스테 역시 자사의 타겟층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타겟 연령층이 많이 올라갔던 라코스테를 전면적으로 리뉴얼 한다는 방침 아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 프레드 페리 vs 라코스테 브랜드 분석
  • 마케팅(1) STP(2)4p3. 프레드 페리 vs 라코스테1) STP(1) 타겟층(2) 포지셔닝, 스타일2) 4P마케팅 전략4. 결론5. 참고문헌# 브랜드 선정동기Fred Perry 와 Lacoste를 선정한 이유는 두 브랜드 제품의 style이 유사하기 때문이다. 두 브랜드 모두 테니스 wear에서 그 근원을 찾을 수 있으며, 스포츠웨어로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다른 클래식 브랜드들과 경쟁을 하는 위치까지 성장했다. 타겟층과 브랜드 이미지 등이 유사한 듯 보이지만 기타 요소에서 차이점이 있지

  • 헤지스,빈폴,폴로,패션의류,패션마케팅사례,헤지스경영마케팅,빈폴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노력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훨씬 영하게 만들어 주고 있으며, 이는 정체될 수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쇄신시키며 강점으로 적용되고 있다.2) Weakness헤지스가 지닌 약점은 트레디셔널 조닝내의 브랜드와 차별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물론 조정팀 로고를 활용, 슬림핏 라인 등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도 있지만 특히 ‘빈폴’과의 디자인적인 면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아 디자인 차별화의 강화가 필요하다.또한 오랫동안 경쟁브랜드가 트레디

  • LG패션 헤지스 맨의 브랜드 전략과 성공요인 SWOT분석
  • 마케팅 노력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훨씬 영하게 만들어 주고 있으며, 이는 정체될 수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쇄신시키며 강점으로 적용되고 있다.2) Weakness헤지스가 지닌 약점은 트레디셔널 조닝내의 브랜드와 차별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물론 조정팀 로고를 활용, 슬림핏 라인 등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도 있지만 특히 ‘빈폴’과의 디자인적인 면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아 디자인 차별화의 강화가 필요하다.또한 오랫동안 경쟁브랜드가 트레디

  • [광고기획안] 헤지스 HAZZYS 광고기획서
  • 마케팅으로 헤지스의 브랜드이미지를 높이자!Young Target에게 접근할 수 있는 Cyber Tool 적극 활용하자!내부직원의 사기 충전을 위하여 사내 프로모션도 진행하자!How to say ?Advertising내부직원Motivation PR/구전문화마케팅IMC 전략communi-cationstrategyAdvertisingTV – 폴로, 빈폴, 헤지스를 연상하는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끼리 매우 잘 어울리면서 즐기는 장면NA: “ we are friends HAZZYS ”communi-cationstrategyPR신문과 잡지 안의 기사에서 헤지스를 만나다. . .s

  • [경영학] 휠라코리아 Fila Korea의 마케팅 전략
  • 이미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페라리의 브랜드 파워를 십분 활용하여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매출과 FILA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페라리 라인의 스니커즈들은 자동차의 이미지를 디자인의 소재로 사용하고 있다. 자동차와 스니커즈의 연관성을 극대화하여 기존제품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새로운 제품에 연속적으로 연상되게 하기 위한 장치이다. 그러한 점에 있어서 평범하고 밋밋한 제품을 만들기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