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리버 I-River Dicple(딕플) 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딕플 중국 시장 진출의 목표 설정

Ⅱ. SWOT 분석

Ⅲ. 진입방법

Ⅳ. 4Ps (Marketing Mix)

Ⅴ. 결론
본문내용
I. 딕플 중국 시장 진출의 목표 설정
딕플의 중국시장 진출 목표를 있어서 성공적인 시장 진입 안착을 위한 단기 목표와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장을 점점 확대해 나가는 장기적은 목표로 나누어 보았다.

1)단기 목표
시장 진입 3년 이내 중국 전자사전 시장 점유율 8%를 달성하여 중국 전자사전 Top 3 안에 진입하는 것이 우리 조가 세운 딕플의 단기 목표이다. 현재 중국 전자사전 시장은 베이징 진웬졘 컴퓨터 기술유한공사 (北京 金遠見 電腦 技術 有限公司)의 원취싱(文曲星)이 기술, 생산 비용 및 판매채널 등의 막강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의72%를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2위 업체인 하오이퉁(好易通)이 약 12%정도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나머지 16%정도의 시장을 중국의 군소업체들이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현실적인 단기목표로 시장 진입 3년 이내, 군소 업체들이 차지하고 있는 나머지 시장의 절반 정도인 8%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여 Top3 안에 진입하는 목표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시장을 국내 브랜드가 잠식하고 있는 중국 전자시장에서 국외 브랜드가 쉽게 상권을 가지기 힘들겠지만, 그만큼 미개척 분야로써의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중국 전자사전 시장의 First mover로써 기대되는 이미지와 수익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아이리버의 e book 시장 진출을 위한 분석
  • 딕플 D7출시2009 05 아이리버 도미노 D&AD수상스타일, P7,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어워드 수상mp4플레이어 B30 출시2009.06 네비게이션 NV클래식 출시딕플 스터디 팔레트 D100출시2009.07 도미노, 스타일, P7 D35,IDEA 美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플러스4 오픈베타서비스 실시2009.08 MP4 플레이어 E200출시스타일 iF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골드상 수상2009.09 전자책스토리 출시아이리버, 교보문고 전자책 사업관련 MOU체결조직도아이리버의 실패분석SWOT분석아

  • [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의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실의 발생    2008.03.26  대표이사 변경(이명우, 양덕준 > 이명우)    2008.06.30  본점소재지 변경 (강남구 도곡동 > 서초구 방배동)나. 회사가 속해 있는 기업집단(1) 기업집단의 명칭   - (주)레인콤(2)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구        분 회  사  수 회  사  명코스닥 상장 1 (주)레인콤비상장 법인 9 (주)아이리버iriver America Inc.iriver Hong Kong Ltd.iriver Inc.iriver EU GmbHiriver Enterprise Ltd.(주)엠피맨닷컴(주)유리온(

  • 주 레인콤의 아이리버 CEO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역사사업
  • (주)레인콤의 아이리버☞ 목 차 ☜1.주제 선정이유, 배경2.CEO 소개 3.기업의 소개4.기업의 역사 : 사업 개요5.기업의 경영전략 및 비전6.4P,SWOT,STP분석7.실패요인분석8.현 전략 및 향후전략9.결론 및 향후방향1. 주제 선정이유, 배경(1) 한국 mp3 환경분석1) 거시 환경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구축되어 있는 상황. 2000년 인터넷 가입률 및 보급률은 세계 1위이며, 이용인구는 3000만 명 이상이다. 이는 인터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의 성공과 위기 그리고 혁신
  • 의 브랜드파워) MP3P부문 1위 2004.05 중국내 공장 설립을 위해 iriver enterprise 설립 (홍콩) MP3업계 최초 AS우수기업 인증마크 획득2004.07 목걸이타입 MP3P N10출시 2004.11 무역협회 주최 산업자원부 후원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04.12 MP3 플레이어가 탑재된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출시 2005.01 미국가전협회 CES Award iFP-1000 시리즈와 N10 시리즈 혁신적 디자인 상 수상 2005.04 Red Dot Design Award N10 Best Desing 수상 중국공장 완공, 년500만대 양산 능력 확보 GFK 주관

  • [국제경영]벤처기업 아이리버`I-River`의 해외진출 전략
  • 전략아이리버는 중소기업과 단일제품군이라는 특징을 살려 수출로써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다. 수출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서 외국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은 대개 수출 같은 일차적인 방법) 전용욱,윤동진,김주헌, 국제경영, 문영사, 2003, p120을 이용하게 되는데, 다른 방법들에 비해 원가, 비용면에서 위험이 적을뿐 아니라 풍부한 국제경험을 미리 축적할 수 있고, 또한 현지에서의 큰 위험이 뒤따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