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이스크림 떼르드글라스 Terre de glace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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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market analysis

2.  Competitor analysis

3. Where are we ?

4. What to do?

5. Where should we GO?
본문내용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 브랜드별 점유율
배스킨라빈스 31, 나뚜루, 하겐다즈
3사의 과점적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
틈새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현재 떼르드글라스는
29%에 해당하는 ‘기타 고급 아이스크림’의 범주에
포함되고 있으며,
배스킨라빈스, 나뚜루와 하겐다즈 등의
기존 브랜드 아이스크림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떼르드글라스를 경험해 보셨나요?

1996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10년에 걸친 마케팅 활동에도 불구,
응답자의 59%가 구매 경험이 없다.

1.이들의 첫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전략 수립.

2.구매경험이 있는 40%의
브랜드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수립.

떼르드글라스 자사분석


Package : 콘, 컵(대, 중, 소), 케잌
Basic color : Yellow (따뜻함과 고급스러움)- Point color : Blue, Green (지중해의 포근함)- Cup : 과일이미지의 시각적 탐스러움 유도- Cake Box : 축제·기념일의 기쁨을 극대화- Shopping Bag : 따듯한 Yellow의 친밀감과 고품격 로고디자인으로 차별화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과일아이스크림 24여가지, 야채아이스크림 11여가지,
기타아이스크림 10여가지등을 갖추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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