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주식회사 시스윌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Company Overview

II. Business Overview

III. Market Overview

IV. Analysis of SYSWILL

V. Conclusion

본문내용
I. Company Overview
1. 소개
주식회사 시스윌은 1994년 1월, 700 전화정보 서비스(ARS) 회사인 유광정보통신으로 출발하였다. 현대종금에서 심사역으로 있던 현 김연수 대표이사는 열악한 국내 DB시장이 향후 급속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 예상하고 로이터와 같은 금융 DB업체를 꿈꾸며 700 증권정보서비스 시장에 뛰어들게 된다. 당시 증권 시장의 활황으로 회사는 3년 여 동안 빠른 성장을 이룩하게 된다.
그러나, 1997년 김연수 대표는 경쟁업체 들의 증가에 따른 시장 여건의 악화와 서비스 제공업체로써 가질 수 밖에 없는 장비제공업체와의 마찰 등으로 인한 사업 기회의 상실(당시 시스윌의 서비스기획 아이디어를 장비업체가 도용하여 성공하였다고 함) 등으로 직접 ARS관련 장비 개발에 나서게 된다. R&D 인력을 신규로 확충하고 영업팀을 보강하여 전화정보시스템 사업에 진출하는 준비 과정에 외환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여러 우여곡절을 거치며 30여명의 직원들을 독려하여 1999년 현재의 KT인 한국통신에 10억원 규모의 ARS시스템인 Telehosting 시스템을 납품하며 본격적인 통신솔루션 사업을 시작한다.
이후 데이콤, 하나로 통신, KTF 등 국내 유수의 통신 사업자에 전화정보서비스 시스템을 납품하며 1999년 75억 원 수준이던 매출액이 2003년 310억 원으로 4배 이상 성장하게 된다.
2000년 현재의 회현동 사무실로 이전을 하며 회사명을 시스윌 (System+Will)로 변경하게 되고, 직원수도 확충하여 현재 150여명의 종업원에, 자산 427억 원 건실한 벤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또한 원격교육서비스 업체인 시스캠퍼스와 PDA솔루션 업체인 와이즈임베드를 자회사로 설립운영하며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정원 마케팅,경영전략 레포트- 청정원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청정원 마케팅과 경영전략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브랜드분석-SWOT분석-마케팅,경영전략-향후전략제시INDEX1. 청정원 브랜드소개2. 모기업 대상주식회사 기업소개3. 청정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청정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 브랜드경영 전략(2) 고객서비스전략(3) 광고전략(4) 감성마케팅 전략5. 청정원 향후나아갈 방향제시1. 청정원 브랜드소개대상주식회사의 발효에서 쌓은 기술 역량을 식품으로 넓혀 종합 식품 브랜드인 ‘청정원’, ‘순창’ 등을 포함한 다

  • [경영전략] 유일한의 경영 전략적 의미
  • 경영과 소유의 분리 ******************************************************* 99. 공동운명체적 노사관계 **************************************************** 10Ⅲ. 경영전략적 의미1. 경영전략 ************************************************************** 11~132. 유한양행의 경영전략 *************************************************** 13~22Ⅳ. 기업사례-기업인으로서의 성과1. 라초이 식품 주식회사 설립 *********************************************** 232. 유한양행 설립 ***********************************************************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윤리경영의 의의와 필요성 및 사례조사(A+리포트)
  • 경영 부문 한국을 빛낸 CEO 등을 수상하여 외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검증되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 달성은 국내 최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뉴욕증시 상장기업에 걸맞은 윤리경영 정착과 개선발전을 위해 윤리경영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회사 비전과 경영목표를 연계하여 윤리경영을 추진, 평가하고 피드백하여 실행력을 제고하였던 것이 원동력이 되었다. 선진윤리기업이 되기 위해 크게 세 부문으로 나누어 단계적전략적으로 추

  • 경영학원론 - 주식이란, 기업과 경영 전략, 고전적경영이론 부터 현대경영이론까지 정리
  • 1. 경영이론을 고전적경영이론부터현대경영이론에 이르기까지 요약정리하라.2.주식회사란 무엇인가?3. 기업환경과 경영전략에 대하여 설명하라1. 경영이론을 고전적 경영이론부터 현대경영이론에 이르기까지 요약정리 (A4 2~3)1. 고전적 경영이론(Classical management theory)1).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론(Scientific management)(1). 등장배경 : 노동자의 태업-생산능률 저하, 노동의 효율성 목적(2). 과학적관리의 원칙① 작업의 과학적 분석: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요점정리 및 용어정리 노트
  • 주식을 매입하여 다수기업을 지배하게 되는 것.38. TOB (taker-over bid)주식공개매수제도다른 회사의 경영 지배권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주식을 취득하기 위하여 비교적 주주수가 적은 회사의 주주에게 제시되는 주식매수 제안.39. 텐더오퍼합병 회사가 피합병회사의 경영진을 통하지 않고 직접 피합병 회사의 주주와의 협상을 통하여 인수를 시도하는 방법.40. 디베스티츄어전략 (divestiture strategy)기업에서 수익성이 맞지 않는 기업의 생산라인을 처분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