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포천 막걸리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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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왜 막걸리인가?
2. 왜 중국인가?
3. 포천 막걸리
4. 경쟁자 분석
5. SWOT 분석
6. Segmentation
7. Targeting
8. 진입전략
9. Positioning
10. 4P Strategy
결 론
본문내용
막걸리의 장점

① 막걸리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복합체가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② 유기산이 들어있어 피로회복과 상쾌한 신맛으로 입맛을 돋우고 소화를 돕는다.

③ 막걸리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당질은 혈당의 감소를 막아주고 비타민B2와 콜린은 간의 부담을 덜어주어 알콜성 간경화증이나 영양실조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④ 막걸리 속에는 생 효모가 많이 들어있어 알콜이 고혈압이나 심장병 같은 순환기질 환성 성인병을 유발시키는 것과는 달리 혈청 속의 콜레스테롤 값을 떨어뜨린다.

⑤ 알콜도수가 낮고 영양성분이 많아 부담 없고 필수 아미노산이 10여종 함유되었다.

1. 지역별로 상이한 소비특성

베이징
(북방지역 대표)   고소득층 소비자는 정치의 중심에 있다는 위풍당당한 귀족 의식이 강하며, 품위와 체면을 특히 중시한다. 가격에 대한 중요도가 중국 전지역 중 가장 낮은 수준이며, ‘내가 좋아한다면 얼마를 쓰던 상관 없다’는 식의 소비 의식이 보편화되어 있다.

상하이
(최고소득수준)   외국계 프리미엄 브랜드를 가장 좋아한다. 또한 북방 소비자에 비해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중국인들 중 가장 보보스에 가까운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광저우   지리적으로 홍콩과 가까워, 전형적인 실속 추구형 소비 경향을 보인다. 제품 구매 시 실용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며, 베이징이나 상하이 소비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명품이나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 경향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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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2.18 02:4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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