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펩시 Pepsico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코카콜라와 펩시의 관계
문제발생
펩시콜라의 선택
본 론
사태 발생 원인
의사결정대안-철수한다
의사결정대안-철수하지 않는다
향후 음료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결 론
우리가 1996년 당시 펩시의 CEO였다면
우리가 현재의 펩시의 CEO라면
- 본문내용
-
1. 코카콜라와 펩시의 관계
기업 설립 후부터 현재까지 음료시장에서 라이벌 관계 1974년 pepsi challenge를 통한 블라인트 테스트->펩시의 내수시장 점유율 상승->코카콜라의 New 코크 출시->New코크 실패 후 Coca Cola Classic출시->펩시의 내수시장 경쟁우위에 대항해 코크는 사업구조화와 글로벌화를 추진->코크는 안정된 가격 정책을 펴는 보틀러 재정립 -> 펩시도 보틀러 재정립과 글로벌화를 추진
2. 문제발생
Pepsi사는 베네수엘라의 다국적 기업인 Cisneros사와 보틀링 업체로서 파트너 관계를 맺어 베네수엘라 소프트 드링크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1996년 8월 16일 베네수엘라에서 거의 반세기동안 현지 Bottler 역할을 해왔던 Cisneros가 경쟁사인 Coca-Cola와 합병
두 회사의 합병은 Pepsico의 입장에서는 크나 큰 충격이 아닐 수 없었고 베네수엘라에서 Pepsico의 존재는 단숨에 풍전등화에 놓이게 됨
1. 사태 발생 원인
Cisneros사에 대한 소개
라디오와 TV 네트워크, 슈퍼마켓, 위성방송 등을 소유
미국과 남미 유럽 등지에 50여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대기업
연간 35억불의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기업
베네수엘라 지역에서 자체개발 음료인 Hit을 생산 시장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음
원인
시스네로가 후계자가 없다는 것
현재 펩시의 회장이 무관심하다는 감정적 요소
글로벌 시장의 우위 전략으로 일관하는 코카콜라와 관심이 맞아떨어졌기 때문
시스네로사가 펩시사에 다른 나라로의 시장의 확대에 대한 희망을 제의했으나 펩시의 자원의 부족으로 거절
코카콜라가 미국과 다른 주변나라 bottler의 지분을 살 수 있도록 5억불이라는 자금을 조달해준다는 적극적인 어프로쳐 제공
자료평가
- ^^
- cobra2***
(2006.05.02 19:35: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