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나이키 코리아 인라인 진출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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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라인 시장의 확대와 진출의 필요성

2. 나이키 인라인의 현 상황

3. 인라인 시장 분석

4. 인라인 시장 진출시의 문제점

5. 성공적 시장 진입과 활성화를 위한 전략
본문내용
1. 인라인 시장의 확대와 진출의 필요성

주 5일 근무제 실시
레포츠 인구 증가

Extreme sport 관심 증대

인라인 저변 인구의 확대

1) 나이키 코리아 : 인라인 시장에 무관심
(1) 홈페이지에 인라인 관련 정보 無
(2) 나이키 코리아를 통한 인라인의
정식 수입 없음
(축구, 우먼스, 테니스, 야구, 골프, 러닝, 태권도,
스포츠 컬쳐 Kids, 농구, ABC, TAF, 용품….)

2) 비공식적 수입 : 유통경로
(1) 동대문, 인터넷 쇼핑몰
- 인라인 멀티샵 등에서 판매
(2) 불량률 8% 때의 제품이 수입
- 현재는 1%미만
(3) 주력모델이 아닌 저가 보급형 수입
- 경쟁력 있는 모델을 수입하지 않음
(4) A/S의 미흡


3) 소비자의 불만
(1) 동호인의 상품평
- 발목 접점에 관절시스템이 없어 발목이 잘 구부러지지 않고,
- 프레임이 타사에 비해 좀 높은편이라 발목이 안쪽 또는 바깥쪽
(인엣와 아웃엣지)으로 잘 꺽이기도 합니다.
- 에어맥스로 충격흡수기능이 푸쉬를 할 때 파워를 흡수한다고
들하는데, 초보자의 경우 스피드로 목숨 걸 일이 없어 그렇게
나쁘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참고문헌
* 인라인 동호회 Inline world 의 설문조사
* http://www.nike.co.kr/
* http://www.gmarket.co.kr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9&dir_id=90702&docid=166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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