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필립스와 마쓰시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Analysis

3. 종합분석 및 제안
본문내용
1. Executive Summary
Philips와 Matsushita는 각각 네덜란드와 일본에서 성장한 전자업체이다. 두 기업이 성장해감에 따라 자국의 시장은 상대적으로 협소해졌고 이에 따라 해외진출이 시작되었다. Philips는 Multi-national 전략을, Matsushita는 Global 전략을 주요 전략으로 삼았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각 전략의 문제점이 드러났고 두 기업은 이를 해결하고자 각각 Centralize와 Decentralize를 목표로 전략을 수정하였다.
*분석의 관점
Philips와 Matsushita는 환경의 변화로 인해 전략과 조직의 구성을 새롭게 짜게 되었다. 두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정반대이나 환경의 변화가 기업의 전략에 영향을 끼치고, 이 전략의 변화는 기업의 구조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본 팀은 환경변화, 전략수립, 기업조직으로 이어지는 큰 틀 안에서 Philips와 Matsushita가 겪었던 변화의 과정을 분석하고 향후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필립스 vs 마쓰시타
  • 필립스사는 마쓰시타의 허가 아래 제조되는 VHS생산품과 아웃소싱 그리고 브랜드를 버리는 결정을 하였다. 30년 동안 7명의 사장은 성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사를 재촉하는 실험을 했다. 하지만 새천년으로 가는 시기에 필립스의 재정적 성과는 빈약한 상태였고, 국제 경쟁력 또한 여전히 의문시 되었다. Van reimsdijk and Rodenburg Reorganizations, 1970s 한 잡지에 묘사된 이익 없는 지속적인 발전에 관해서 새로이 임명된 최고경영자인 핸드릭 Van reimsdijk은 PD

  • [글로벌경영] 필립스 국제경영전략
  • 필립스가 아닌 만큼 결과는 두고 보면 알 것(길버트 부장)이라고 단언할 정도이다. 1891년 백열전구 공장을 설립한 이래 빛으로 세계를 정복했지만, 소리를 매개로 한 세계 정복에는 실패하고 2인자에 머물러야 했던 필립스. 필립스는 이제 탄탄한 기초 기술력에다 신디자인 마케팅 등 신세계화 전략을 가미하여 멀티미디어 시대에 다시 전자업계의 제왕으로 군림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Ⅲ. 필립스의 진입배경과 전략시장진입에 관한 국제경영 이론은

  • [마쓰시타 고노스케] 마쓰시타 고노스케와 마쓰시타 기업 분석
  • 마쓰시타는 자신이 발명을 하지는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이 발명한 것을 소비자에게 유용한 신제품으로 개발해 내여 성공을 이루었다.5) 남다른 경영법- 필립스와의 합장 : 마쓰시타 전기는 소니처럼 기술혁신 기업이 아니였다. 그래서 합작을 하게 되었는데 그는 이런 탄력적이 경영으로 자신의 회사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고있었다.- 도야마 판매법, 사업부제 도입, 박리다매, 카이젠 전략 (역시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대안을 모색하였다.)- 위기

  • [국제경영학] 필립스와 마츠시타 기업 해외진출 사례
  • - 목 차 - Ⅰ.서론1. 선택 동기2. 기업소개1)마츠시타2)필립스Ⅱ. 본론-필립스-1. 필립스의 성공요인1) 제품의 집중화2) R&D투자3) 적극적인 해외진출2. 환경의 변화1)National Organization의 독립성2)새로운 기술의 경향3)경쟁업체들의 변화4)대량구매의 시대, 소비자 구매패턴의 변화3. 필립스의 대응전략-마츠시타-1.경영전략2.경영구조3.기획 통제 시스템4.승진과 채용5.경영 스타일6.마쓰시타 기업문화7.환경의 변화8.마츠시타의 성공 요인9.마

  • [비교경영] 세계가전업체의 기업문화
  • 경영전략>선택과 집중 전략기술개발 전략신경영전략세계화 전략사업의 업종집중화 전략인재 제일주의질 위주의 경영국제화복합화마쓰시타 전기시장점유전략현지화 전략추종자 전략마케팅전략기업문화혁신소니다각화 전략현지화 전략세계화 전략선도기업 전략필립스 전자세계화 전략현지화 전략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지속가능한 경영전략삼성전자사업부제 조직고객 지향의 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