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Lehigh Steel Case Analys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ꊱ Summary


ꊲ Suggested Assignment
Ⅰ.Compute profits for the five sample products under ABC and TOC.


Ⅱ. Identify the differences in assumptions between Standard Costing,
ABC and TOC.
1) 일반적인 가정
2) Case Analysis

Ⅲ. Identify a fourth method of calculating profits that corrects
assumptions identified above that are inappropriate to Lehigh's
business situation.

Ⅳ. Based on profit calculations and other business considerations,
make recommendations for Lehigh's product mix in 1993.


ꊳ Additional analysis and suggestions.


ꊴ Correct Error
본문내용
ꊱ Summary
Bob Hall은 1993년 1/4분기 재무보고 전 ABC를 사용하여 소비자와 생산물의 수익성 분석과 계산과 분석하였다. Hall 은 1988년 이후 흑자를 기록하다가, 1991년의 적자를 기록하다. 재무 보고와 ABC프로그램은 Lehigh의 합리적인 product mix를 위한 것으로 회사 측은 수익의 감소는 부분적으로 전통적인 profit driver와 volume cost base를 다 써버리는 product mix라고 보았다. 그러나 ABC 결과는 난해하다. 이는 standard costing 아래의 product profit과 상당히 다르고, 생산과정에서 중요한 자원과 연계되어있는 생산물은 높은 비용과 낮은 수익성을 반영해야 한다고 믿는 operation staff의 직관과 반대였다. 그들은 수익을 강화하기 위해 그들은 TOC를 주장하였다. ABC와 TOC, 어느 접근이 옳을까?
Lehigh의 모체인 Palmer 社는 베어링과 합금을 만드는 회사로 특정한 생산품과 시장에 대한 자원을 경쟁적 요소라고 보고 장기 의사 결정을 자랑했고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이익을 제공하는 시장 진입의 증가를 원하였다.
Lehigh steel은 특수철강의 제조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제품들은 다양한 형태와 finish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등급의 범위에서 활용될 수 있다. 시장은 다양한 제품과 산업을 포함하며, Lehigh는 특정 주문에 대한 고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능력과, 야금과 기술적 서비스의 결합으로 프리미엄 마켓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Palmer는 Lehigh를 미국에 6대 밖에 없는 CRM 때문에 인수하였다. Lehigh의 뛰어난 수익개선은 경기 상승의 이유도 있지만, 이는 품질에 대한 호평으로 나타난 결과였다.
Lehigh는 매트릭스 조직으로 운영된다. 마케팅 매니저는 Product Line의 책임을 맡고 있고, 높은 가격을 위한 생산량 결정에 대한 모든 것을 결정하며 그 성과는 standard cost를 사용한 생산물의 contribution margin 에 의해 측정된다. 특정한 lead time 하에서 낮은 가격에 좋은 생산물을 만드는 것이 목표인 제조 staff는 마케팅 매니저의 명령을 수행하고, standard cost로 아웃풋 믹스에 대해 평가 받는다.
Lehigh사의 고객은 넓은 범위에 분포해있으며 특화와 서비스에 대한 요구에 따라 33개의 시장으로 세분화 할 수 있다. 경기침체의 시기에 공장가동률을 높여 이익을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수익성이 있다고 판단한 새 고객을 유치하였는데 그 결과 주문크기가 감소하고 판매 분포가 넓어지게 되었다.
Lehigh사는 7개의 생산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이중 Alloy, Die Steel, High speed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번역투라 어색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
  • justlike***
    (2011.11.14 11:49:2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금융론] 일본의 외환시장 개입에 대한 기사 번역과 분석
  • 관리는 토쿄의 행동에 관하여 즉각 논평하는 것을 거절했다. 애널리스트 들은 Kan의 정부가 그 행동의 효과에 대해 의문점을 남기게 하고 지난 수년간 질질 끌고 왔던 15개월 동안의 엔화매도와 유사한 또 다른 전쟁을 준비할지도 모른다고 의심한다. 외환시장 개입의 양은 지난번 개입했던 만큼은 아니다. 그래서 달러/엔 환율을 하락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다른 국가들이 협조적일 것 같지도 않다.” 라고 JP Morgan 일본 지점의 통화전략

  • [토목] 토목공학과 4학년 건설관리학
  • 관리자 요망(Construction Manager)CM 공사의 특징CM공사의 장점발주자와 설계자의 상반된 이해관계로 인한 기술적 조언과 설계 및 시공성 검토 등을 통하여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공법 및 기술의 활용공사비, 공사 일정, 전반적인 공사 수행 등에 대한 독립적인 분석 평가의사 교환 및 조정단계적 시공(Phased Construction/Fast Track)을 통한 설계 및 시공 기간 단축설계, 입찰, 계약 단계 등에 가치 공학(Value Engineering/Analysis)기법 활용CM공사의 단점단계적 시공

  • STX조선해양기업조사 기업분석,조선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관리, 생산 계획, 설계, 조달, 생산, 원가 관리, 수출입, 서비스/품질, 경영 관리, 회계 관리, 설비 등의 업무 영역을 포괄적으로 수행하도록 설계됐다.STX조선은 총 3년의 프로젝트 기간 동안 현업과 컨설팅 인력을 포함하여 연인원 1000명을 투입하여 총 9개의 혁신 과제를 완료했다. 그 결과, 포세이돈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사양서(Specifications), 기존 실적 도면, 문서, 조회 작업의 효율성 저하와 팀 단위로 확인해야 하는 장비 배치 및 구성 등의 문제를 해

  • [정보시스템관리] 포스코 POSCO PI 사례
  • Steel-N.comeNtoB.com출처: 1POSPIAPOSCO와 Utopia의 합성어PI로 구축한 고객 지향의 새로운 전사 통합 시스템이행 - POSPIA 구성도실행모듈(프로그램)COSTINGMANAGER원가관리INVENTORY재고수불관리AP/AR매입채무/매출채권WIP 생산관리MRP 자재 소요 계획OM 주문관리DM 통합 판매 생산 계획GENERAL LEDGER 재무관리/총계정원장HRM인사노무관리PURCHASING 구매자재관리MAXIMO 설비관리BIS시스템?통계분석APPLICATIONSET UP(업무처리 기준)OrganizationSet up전사 시스템운

  • POSCO(포스코) HR 사례 분석
  • 회계, 인사, 급여 등을 직접 자사의 업무 프로세스에 맞게 구축하는 주문식 개발방법이 보편적이었다. 이것은 기업 내 에서도 부서 각각의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어, 프로세스 간의 호환이 불가능하였고, 기업이 보유한 자원인 정보를 공유하고 이용할 수 없었다. 또한 이러한 결과로 인해 표준화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아 포항과 광양에서 쓰는 용어가 달랐고, 같은 지역에서도 부서마다 다른 용어를 쓰기 일쑤였다. 전사적 통합 관리 및 고객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