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클럽메드 ClubMed 마케팅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제 선정 이유

2. 클럽메드란 ?

(1) 클럽메드의 개요
(2) 세계의 주요 빌리지

(3) Only 클럽메드 !

3. 클럽메드의 마케팅적 특성

(1) 성공적인 고객 수요 분석
(2) 고객 수요의 마케팅 전략에 분석
(3) 구체적 마케팅 전략

4. 클럽메드의 성공 요인

(1) 클럽메드의 자랑 !G.O. !
(2) 합리적인 경영시스템
(3) 클럽메드만의 독특한 경험
(4) 여행상품에 대한 새로운 수요 예측
(5) 전 연령이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휴양지

5. 클럽메드의 오늘과 내일

(1) 오늘날의 클럽메드(매출액)
(2) 발전 방향 제시

6. 클럽메드 관련 기사

7. 과제 조사 과정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하지만 “클럽메드” 소리를 듣자마자 클럽메드에 대해서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분명 많이 듣고 유명한 기업인데 ... 사실 그렇게 잘 알고 있는 것이 없었다. 그저 막연하게 ..... 클럽메드 ... 정말 고급의 비싼 패키지 상품 .... 저런데로 여행가고 싶다 ... 뭐 이런 정도였다.
집에 와서 네이버 지식 인에 “클럽 메드”를 쳤더니 어떤 네티즌이 이런 질문을 했다. “우리집에 ‘ Club Med’ 라고 써져 있는 티셔츠가 있는데 이건 어디 메이컨가요 ?“ 정말 한참을 웃었다. 하지만 정말 놀란 것이 클럽메드에 대해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글이 거의 없었다는 사실이었다. 사실 인터넷에 평가 글들은 아무리 좋다고 평가되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비꼬기도 하고 폄하하는 글들이 참 많은데 클럽메드에 관해서는 대부분 ”정말 만족하는 여행이었다“
“정말 신혼 여행지로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이런 긍정적인 글들만 있었다.
도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고객으로 하여금 이렇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까 ? 이런 의문을 가지고 이번 sit 수업의 과제 주제를 “클럽메드”에 관해서 그것도 클럽메드가 도대체 어떤 기업이며, 어떤 방법을 썼길 래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 되는 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를 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에 대해서 과제의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참고문헌
- 2004 특수 목적 관광론 강의 교재 - 이경모
- 관광 마케팅 - 윤세목
- 테마파크론 - 임영수
- 클럽메드 마케팅 담당 윤현정 대리로부터의 E-mail 내용
- 클럽메드의 대고객 전략과 성공요인 (http://home.pusan.ac.kr/%7Eyhsuh/.repository/yhsuh03/41497.hwp)
- www.clubmed.co.kr - welcome -
- 맥그로우 컨설팅 그룹 (http://www.mcgrow.co.kr/menu02/menuwo_1.htm)
- http://www.clubmed.co.kr/recruit/recruit-3.html-G.O.의 자질
- 여행 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 CH 11. 체험적 커뮤니케이션 (http://kuic.kyonggi.ac.kr/~sjyoon/exp communication.hwp)
- 서비스 산업의 PPM운동 / 이동철(동의대 유통관리학과 교수)
(http://myhome.nate.com/netsgouser/venceremos/FM/down.htm)
- http://www.gyeongju.ac.kr/cyberuniv/관광경영/유영준/marketing-master.htm
- 여행업계의 컨소시엄(consortium) 도입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http://www.jipango.co.kr/home/column/03.hwp)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래요 그저그래요
  • dbd***
    (2010.06.08 22:43:20)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성공사례
  • 클럽 메드란?1) 클럽메드 소개2) 클럽메드 역사3) 클럽메드의 여행컨텐츠4) 이용현황4. 클럽메드의 대고객 전략1) 고객수요분석2) 고객수요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5. 클럽메드의 성공 요인 6. 클럽메드 문제점 및 개선 방안7. 클럽메드 관련 기사 ( 결 론 )8. 결 론9. 느낀점※ 참고문헌( 서 론 )1. 머리말과제 주제를 “클럽메드”에 대해 선정하게 된 동기는 1학년 겨울방학때 여행사로 실습을 나가게 되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클럽메드에 대해

  • [호텔국제경영] 클럽메드의 한국 내 성공요인
  • 클럽메드의 성공요인 중 가장 큰 요인 중의 하나는 이러한 주 소비자 계층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그에 맞는 적절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에 있다고 볼 수 있다. 3) 다양한 홍보, 마케팅전략위의 관광에 대한 기본적 개념과 목표 소비자층의 수요와 욕구에 맞추어 클럽메드는 개별적인 자사의 상품에 대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다양한 홍보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과거 2003년에서 2004년에 걸쳐 행해진 클럽메드의 홍보방법에 대해 몇가지 살펴보

  • ClubMed 클럽메드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 <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ClubMed 1. 서 론 1)클럽 메드 소개2. 본 론 1) 사업구조2) GO 3) 핵심 성공요인과 인사관리 4) 문제점3. 결론 및 의견1. 서 론 1) 클럽메드 소개① 연혁Club Mediterranee는 1950년 제라드블리츠(Gerard Blitz)가 이끄는 비영리단체로 시작.1954년 길버트 트리가노(Gilbert Trigano)가 영리기업 형태로 변화1985년 108개의 리조트는 매년 820,000명의 여행자가 이용. 성장에 “가족 정신”이 중요한 역할을 함.1972년 미국지사 설립1982년 Serge Trigano는

  • [관광학] 클럽메드 Club Med의 핵심 성공 전략
  • 마케팅MIXCLUB MED의 마케팅MIXCLUB MED의 성공요인■ 관광객들이 CLUB MED로 끌리는 이유▶ 차별화된 고객 전략: ‘지오시스템(Gentle Organizer System) ▶ 포지셔닝 전략의 성공 : ‘자유로움’을주는 이상적인 리조트 CLUB MED의 성공요인■ 관광객들이 CLUB MED로 끌리는 이유▶ 토털 휴양지로써의 ‘클럽메드’ ▶ 새로운 여행에 대한 수요창출 CLUB MED의 성공요인■ 관광객들이 CLUB MED로 끌리는 이유▶ 현지화 경영방식 ▶ 환경의 변화에 대한 유연한 적응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 차 1. 서론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