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팬택앤큐리텔’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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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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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선정 이유
◎ 기업소개
○ 개요
○ 연혁
○ 사업분야
○ 시장점유율
◎ 산업분석
○ 포터5요인
○ 경쟁자 분석
○ 지각도
◎ SWOT 분석
◎ 4P 분석
◎ 마케팅 전략 제시
◎ 결론
- 본문내용
-
◎ 기업 선정 이유
현재 국내 휴대폰 시장은 삼성 애니콜이 50%를 육박하는 점유율로 선두를 굳게 지키고 있고, 그 뒤를 SKY 텔레텍과 합병한 팬택과 LG 싸이언이 20%와 19%로 뒤를 잇고 있다. 팬택은 SKY 텔레텍과의 합병으로 시장 3위 기업에서 2위 기업으로 도약하였으나 언제 다시 싸이언에게 추월 당할지 모르는 불안한 상태이다. 그래서 본조는 팬택에게 있어 시장선도기업인 삼성을 잡겠다는 전략보다는 3위 기업인 LG와의 격차를 벌려 확실한 2위 유지가 현실적인 전략이라 판단하고 이에 대한 전략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팬택이 보유하고 있는 고급 브랜드인 스카이와 중저가 브랜드인 큐리텔 중 차별화 전략을 통해 중저가 브랜드인 큐리텔이 어떻게 하면 싸구려 이미지 등과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극복하고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을까에 대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여 팬택의 시장점유율 2위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
◎ 기업소개
※ 팬텍&큐리텔은 어떤 회사인가?
Pantech은 1991년 설립된 무선호출기 회사이며 Curitel은 현대전자 통신 사업부에서 분리된 회사이다. 2001년11월 Curitel이 Pantech계열사로 흡수된 후 2002년 8월에 <PANTECH&CURITEL>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팬텍&큐리텔은 2002년 11월 수출의 날에 4억불 수출의 탑, 2003년 11월 수출의 날에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전체 매출의 63.04%가 수출로 이루어져 있는, 해외시장에 기반을 두고 있는 회사이다.
● 기업개요
1. Vision : 존경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첫째, 강한 기업이 되는 것이다.
둘째, 개인의 가치를 존중하고 실현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셋째, 고객을 존중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넷째, 투명한 경영을 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2. Mission : 기술의 범용화를 통해 인류생활의 편의를 증대한다.
- 기업 활동의 주체가 되는 모든 구성원의 자아를 실현하고 궁극적으로 국가와 사회 그리고 전 세계 인류의 편의를 증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3. Objectives
"대외적으로는 세계적인 기술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고, 대내적으로는 이동통신단말기업계의 1위가 되는 것이다."
4. Strategies
첫째, 연구개발을 통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한다.
둘째, 선진경영기법의 노하우 습득을 통한 핵심사업의 역량을 강화한다.
셋째, 내수시장을 3강으로 재편하고 대외 시장을 다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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