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1.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2. 회사 소개
- 회사 개요
- 사업 분야
- 메가스터디 Business 4단계
Ⅱ. 본론
1.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2. 메가스터디 관리팀 과장님과의 전화 인터뷰
3. SWOT 분석
- 기본적인 TOWS Matrix
- S․W․O․T의 개별적 분석
- TOWS Matrix에 따른 메가스터디의 SOㆍSTㆍWOㆍWT 전략 분석
Ⅲ. 마치며…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
매년 치러지는 대입 수능 학력 고사는 국가행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험 시기가 다가오면 교육기관․사설교육기관․수험생을 둔 가정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에서도 수능 특수(예를 들어 수험생에게 휴대폰 가격을 낮춰주는 것 등등)를 노려 많은 전략들이 세워진다.
우리는 이러한 사회현상을 생각함과 동시에 지금 이 자리에 있는 모든 학생들이 수험생이었고, 사설교육기관을 한번쯤은 경험해 보았을 것이라는 생각 하에 이 발표를 듣는 사람들이 경험자이며, 주제에 대하여 한 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거라는 전제 하에 사설교육기관의 전략 분석이 유용함을 느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입시 Trend 변화에 따른 온라인 강의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되었다는 점에 감안하여 여러 사설학원 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성공한 학원을 찾게 되었다.
그 중 메가스터디라는 온․오프라인이라는 성공적인 전략으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크게 성장한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초기 시장을 개척하면서 겪었던 외부위협(T)과 내부약점(W)을 잘 극복하고, 내부강점(S)과 외부기회(O)를 잘 살려 성공한 기업이라는 측면에서 SWOT분석에 적절한 기업이라 판단,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