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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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1.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2. 회사 소개
- 회사 개요
- 사업 분야
- 메가스터디 Business 4단계

Ⅱ. 본론

1.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2. 메가스터디 관리팀 과장님과의 전화 인터뷰

3. SWOT 분석
- 기본적인 TOWS Matrix
- S․W․O․T의 개별적 분석
- TOWS Matrix에 따른 메가스터디의 SOㆍSTㆍWOㆍWT 전략 분석



Ⅲ. 마치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

매년 치러지는 대입 수능 학력 고사는 국가행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험 시기가 다가오면 교육기관․사설교육기관․수험생을 둔 가정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에서도 수능 특수(예를 들어 수험생에게 휴대폰 가격을 낮춰주는 것 등등)를 노려 많은 전략들이 세워진다.
우리는 이러한 사회현상을 생각함과 동시에 지금 이 자리에 있는 모든 학생들이 수험생이었고, 사설교육기관을 한번쯤은 경험해 보았을 것이라는 생각 하에 이 발표를 듣는 사람들이 경험자이며, 주제에 대하여 한 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거라는 전제 하에 사설교육기관의 전략 분석이 유용함을 느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입시 Trend 변화에 따른 온라인 강의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되었다는 점에 감안하여 여러 사설학원 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성공한 학원을 찾게 되었다.
그 중 메가스터디라는 온․오프라인이라는 성공적인 전략으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크게 성장한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초기 시장을 개척하면서 겪었던 외부위협(T)과 내부약점(W)을 잘 극복하고, 내부강점(S)과 외부기회(O)를 잘 살려 성공한 기업이라는 측면에서 SWOT분석에 적절한 기업이라 판단, 선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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