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아이스베리)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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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 업 의 개 요
사 업 의 배 경
사 업 의 목 표
시 장 분 석
동 종 프 랜 차 이 즈 업 계 흐 름
시 장 분 석
현 재 우 리 의 실 태
경 쟁 력 분 석
사 업 추 진 계 획
제 품 의 구 성 및 업 무 flow
사 업 의 방 향 및 전 개 방 안
영 업 전 략
조 직 / 인 원 계 획
본문내용
■ 사업의 개요

▲ 사업의 배경
○ 사업의 종류 : 프랜차이즈(Franchise)
• 프랜차이즈란?
프랜차이즈(Franchise)란 가맹본부(Franchisor)가 가맹점(Franchisee)에 상품공급, 조직,
교육, 영업, 관리, 점포개설 등의 노하우를 브랜드와 함께 제공하며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형태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상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업체가 가맹본부가 되고 독립 소매점이 가맹점이 되어
소매영업을 프랜차이즈(Franchise)화하는 사업 형태이다.
가맹본부는 가맹점에 해당 지역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주는 대신 가맹본부가 취급하는
상품의 종류, 점포인테리어, 광고, 서비스 등을 직접 조직하고 관리하는 것은 물론 가맹점에
교육지원, 경영지원 및 판촉지원 등 각종 경영 노하우도 제공한다. 이에 대해서 가맹점은
가맹본부에 가맹비, 로열티 등의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가맹점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직접 투자해서 가맹본부의 지도와 협조아래 독립된 사업을 영위한다. 이 같은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지속적인 관계를 프랜차이즈라고 할 수 있으며 결국 프랜차이즈란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협력사업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 사업 아이템 : 빙수
• 빙수는 계절적 디저트 시장에서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보편화된 디저트 시장으로 변모하고 있음
• 보편적이며 친근한 디저트로서 이미지가 강하고, 특별한 거부감이 없으며 같이먹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성에도 잘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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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6.15 16: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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