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한국기업들의 중국침투 경쟁력강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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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중국시장을 개척하려는 한국기업들의 발빠른 움직임이 있으나 현재 벌어지고 있는 중국시장의 현실을 바라보는 안목의 깊이가 아직은 가깝고도 멀기 때문에 최근에 중국기업인들이 본 중국시장의 현황을 한국인의 입장에서 정리해본 레포트용 경쟁력강화 전략에 관한 글입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중국시장 현황
3. 한국기업의 경쟁력
4. 대책
본문내용
2. 중국시장의 현황
2006년 외자기업들에 대한 중국의 시장환경이 만만치 않게 변할 것으로 관측됨에 따라 재중국 한국기업들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대책마련에 부심하고있다.
그동안 중한 양국의 무역액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지난해에는 1,200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해마다 두 자릿수의 교역량 증가를 가져오고 있는 중한 무역의 활성화로 재중국 한국기업들도 대체적으로 지난1년 간의 영업 상황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새해를 맞이하여 재중국 한국기업인들은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중국의 시장환경에 대해서 촉각을 곤두세우며 대책마련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3. 한국기업의 경쟁력

지난해, 현대자동차의 이윤율은 이전에 비해 크게 떨어졌다. 중국에 진출한 많은 세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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