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미니골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제를 시작하면서...


2. 본론


@ 마케팅 환경 분석

- 미시환경분석
- 거시환경분석


@ SWOT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ies
- Threats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 4P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3. 과제를 마무리하며...


4. 참고자료출처
본문내용
시장세분화는 그 자체가 목적은 아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의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특정 세분시장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시장세분화의 가장 바람직한 상황은 소비자가 뚜렷한 선호성을 보여 주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매체관습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을 때이다. 시장세분화의 기준이 되는 변수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세분화의 유일한 방법이라든가 최적의 기준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인구통계학적 변수와 사이코 그래픽 변수 그리고 소비자 행동적 변수 등으로 나누어서 시장을 세분화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쥬얼리 시장에서 '미니골드'의 시장세분화를 해보면 다음과 같다.
지리적 변수

젊은 인구가 많이 다니는 신촌, 이대입구, 명동, 코엑스 몰 등 잘 알려진 번화가는 물론, 각 지역마다의 작은 번화가에도 미니골드 매장이 어김없이 들어와 있다. 따라서 매장 입지가 신세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나 도심 번화가, 지하철역 주변으로 몰려 있다. 주변에 상호보완적인 관계에 있는 패션의류점, 액세서리점 등이 밀집해 있는 것도 특징이다. 명동 같은 경우, 명동점, 명동 지하 상가점, 명동 2호점
참고문헌
http://www.minigold.co.kr
http://news.empas.com
http://www.jewelria.net
http://www.julietgold.com
http://www.diamonds.co.kr
http://www.jewelkorea.org/
http://www.koreajewelrydesig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기획론]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인데 여성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으로 미스터피자는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뿐 아니라 주 고객층인 젊은 여성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졌음3) 온라인 마케팅미스터피자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여성 고객 취향의 내츄럴한 이미지로 변신하는 한편, Daum 플래닛 (미니홈피) 오픈 / MSN 쉬림프 누드 메신저 팩 이벤트 진행 등 타겟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 [마케팅전략]태평양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분석
  • 골드를 통해 헤라만의 컬러로 심플 하면서 도도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 Relax Test Zone 고객이 테스터 바에서 제품들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셀프 매대와 딥 카운셀링 존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편안한 살롱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연예인들의 헤라제 품구매를 유도하는 스타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4) 설화수란? 럭셔리마케팅 -1% 클럽 설화수의 경우 구입액이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클럽을 운

  • [경영학] 미니골드 마케팅 사례
  • 미니골드 20대 타겟의 주요 매체인 패션 매거진 광고 주력.업계 최초로 빅스타(김희선) 모델 선정 : 김희선 = 미니골드.드라마 PPL 및 연예인 협찬을 통한 간접 노출 강화. 젊은 층이 좋아하는 공연, 영화 협찬을 통한 문화 마케팅. On-line Marketing 강화.기쁨과 재미를 제공하는 고객이 즐기는 홈페이지 구성.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On-line Mania Club 형성.(평균 : 10,000명/일 접속  On/Off-line 총회원 1백만명)다양한 디자인과 짧은 제품수명주기로 즉

  • [마케팅전략] 아이스크림 `하겐다즈` 마케팅전략
  •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하겐다즈는 신규점포 개발에 박차를 가해 연말까지 250곳의 할인매장과 5,000여 곳의 편의점에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하겐다즈는 최근 「망고 아이스크림」을 편의점에서도 맛볼 수 있게 했다. 그동안 전문매장에서만 판매하던 「하겐다즈 망고 아이스크림」을 100㎖ 미니컵에 담아 편의점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하겐다즈 미니컵(1컵, 2,600원)제품은 바닐라, 벨지움 초콜릿, 딸기,

  • [마케팅] 락스타 국민은행(KB 樂star) 브랜드 광고 전략
  • 전략→ 젊은 층 공략을 통해 젊은 은행 이미지를 강화, 미래의 고객을 확보대학생 고객을 늘리기 위해서 집중적, 공격적으로 대학생 마케팅을 펼침→ 20대 마음을 잡아라 - 국민은행, 20대 전용브랜드 내세워 현재보다 미래가치에 중점”- 학생 고객의 70%는 취업 뒤 은행을 안 바꿈(한겨례뉴스 경제신문 기사 중)→ 고객 생애가치를 들여다 봄대학생을 겨냥한 미니점포기본적인 은행서비스는 물론 세미나 룸, 셀프 카페 등 문화 공간의 역할‘숙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