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가 대학 각 전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대학 전공 뿐만 아니라 전공과 관련된 사회분야까지 영역을 확대해 분석했습니다. 모방하지 않는 순수 창작레포트입니다. A+ 받은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1. 법학과
IT의 진보적인 발달로 인하여 우리는 미래의 유비쿼터스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IT기술의 발전은 동전의 양면처럼 정보보호 특히 프라이버시 보호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일례로 월마트에서 RFID(전자태그)가 부착된 속옷을 구매해서 착용했다고 가정하자. 현재 기술로는 누구나 리더기만 있으면 RFID로부터 본인의 동의없이 속옷 사이즈는 물론 가격, 구매일자 등을 읽어낼 수 있어 개인의 사생활이 낱낱이 노출될 수 밖에 없다. 이렇듯 IT산업이 활성화되면 정보보호 및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가 국가 사회적인 핵심 이슈로 등장할 것이다. 이에 대비해 개인 정보보를 위한 법과 제도의 도입은 필수적이다. 이에 선진국에서는 IT기술과 관련된 법안을 조속히 마련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학당국의 무분별한 학과 설치와 교육당국의 학부제운영방침으로 사회복지전공교수 인력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채로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및 정체성 교육에 문제점을 낳고 있다. 심지어 특수대학원의 사회복지 전공과정은 전공 교수가 한사람도 없는 경우가 있어 문제가 심각하고, 대학원 과정은 현장 실습이 선택으로 되어 있고 학부 또한 외국에 비해 현저히 적은 시간을 실습에 배정하고 있어 사회복지 현장 적응 교육의 허점을 낳고 있는 실정
대학원, 박사과정 준비생을 위한 강좌(2) 사회적 관점의 학교 수준 향상(3) 학교 서비스 개선 부분① 시설 개선 ② 교육 프로그램 개선③ 다중전공, 복수전공 등 기존 교육 프로그램의 개선④ 시대 변화에 맞는 교수법의 연구와 개발4. 결론1. 서론1) 이론적 배경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의 교육산업은 대학의 정보화, 국제화의 변화에 발 맞추기 위해 대학사회를 필두로 저마다 학생 유치에 치열한 경쟁의 바람이 불고 있다. 현대 사회
대학을 중심으로 도입됐던 원격교육이 2001년 원격대학원의 설립에 이어 최근에는 초중고등학교, 입시학원 및 유아교육에 이르기까지 적용 분야가 나날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디지털 시대와 지식기반사회로 주목되는 21세기 사회에서 전반적으로 어떠한 요인이 원격교육을 요구하게 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학교교육의 위기와 한계산업사회에서의 이상적인 교육은 직업적 성공을 위해 그들의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