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혁신]WMS(창고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7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하고 싶은 말
-
WMS (창고관리시스템)를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통한 재고관리로 현물과 정보의 일치화 및 업무 효율 향상에 많은 효과 사례가 발표되고 있으며, 이러한 WMS을 구축할 때,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주요 기능 (입고, 출고, RF(무선) Scanner 기능, 재고관리, 비용관리)에 어떻것이 필요한지를 분석, 정리한 자료입니다.
(A4 size, 18 페이지로 구성됨)
- 목차
-
1. WMS의 구성
2. WMS의 운영 개념도
3. WMS과 타시스템과의 연계성
4. WMS 주요 기능 – 입고(Receiving)
5. WMS 주요 기능 – 선적(Shipping)
6. WMS 주요 기능 – 재고관리(Inventory Management)
7. WMS 주요 기능 – RF 단말기
8. WMS 주요 기능 – 청구서 관리(Billing)
9. 일반적인 창고관리 규정
- 본문내용
-
- WMS는 특정 상품이 어디에 얼마나 보관되고 있는지를 관리하는 시스템임.
- WMS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재고관리를 각 모듈 별로 전산화하여 데이터베이스와 연결시킴으로써 기업 가치의 향상은 물론 물류비용의 절감, 재고관리 및 배송 거래선 관리 등, 업무의 효율성 증진
- 입고기능 : MRP, ERP, Sales Order와 같이 기존의 시스템과의 통합뿐 아니라 많은 다른 자료로부터 주문 정보를 받을 수 있음. 구매 오더와 입고예정통지서를 이용하여 사전에 입고를 받거나 입고 예정을 받지 않고도 입고처리 할 수 있어야 함.
(상세한 것은 본 자료에 있음)
자료평가
- 저의 물류팀의 이전으로 인해 새롭게 도입하는 WMS운영에 있어 레포트샵의 자료가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자료 부탁드립니다 - klh***
(2013.10.22 17:5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