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블루오션과 레드오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블루오션의 정의와 사례
본 론 : 레드오션의 정의와 사례
결 론 : 양자의 차이점과 고찰
본문내용
블루오션의 사례 - “넥슨의 정영석 실장과 카트라이더”
최근 여성과 30대 이상 성인이 PC방의 주이용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들이 PC방 이용의 새로운 계층으로 떠오른 이유는 ‘카트라이더’라는 캐주얼게임의 인기 때문이다. 카트라이더의 여성 회원 비율은 35% 이다. 다른 온라인 게임들의 여성 비율이 10% 안팎인 데 비해 훨씬 높다. 30대 이상 이용자 비율도 19%에 이른다. 그렇다면 이러한 카트라이더의 인기의 비결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카트라이더의 개발자인 넥슨의 정영석 실장은 하루 24시간을 고민하고 꿈속에서 조차 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려고 노력한다고 말한다. 그렇게 멈추지 않고 일에 매진한 끝에 국민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은 카트라이더를 세상에 내놓았다. 카트라이더의 기획부터 최종완성품까지 거의 혼자 힘으로 만들어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정보 통신부 장관,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탐독했고, 지난 4월초 번역돼 출간되자마자 단번에 교보문고에서 종합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베스트 셀러에 올랐다. (2005년 3월 매일 경제 신문 발췌) 블루오션이란 수많은 경쟁자들로 우글거리는 레드오션(Red Ocean)과 상반되는 개념으로 경쟁자들이 없는 무경쟁시장을 의미한다. 2005년 2월 하버드대학교 경영 대학원 출판사에서 같은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간되자마자 세계적 베스트 셀러로 주목받

  • [인터넷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인터넷 마케팅 전략
  • Hall, tenth edition, 2004▪ 온라인 사이트농수산물 유통공사 http://www.at.or.kr/농업협동조합 http://www.nonghyup.com/농협하나로클럽 http://www.hanaro-club.co.kr/네이버 키친 http://kitchen.naver.com/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신세계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총각네 야채가게 http://www.chonggakne.com/통계청 http://www.nso.go.kr/한국경제신문 http://www.ked.co.kr/▪ 경영보고서 및 연구자료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진단, 블루오션 컨설팅 그룹19그림 9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 [감상문] `호모디지쿠스로 진화하라` 읽고
  • 위해 과거를 냉철히 분석하면 미래의 블루칩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정보의 개방화로 인해 경쟁은 분명 과거보다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미래를 개척하자! 이 말 한마디가 웹 2.0이란? 짧은 말로 대체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지식자원으로 승부하라!지식자원을 키우는 디지털 토양호모디지쿠스가 바라본 2030 新경제디지털 시대의 신인류 우리는 호모디지쿠스호모디지쿠스 세상의 디지털마법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전략
  • 정보 http://www.ebn.co.kr농협하나로클럽 http://www.hanaro-club.co.kr/  농업협동조합 http://www.nonghyup.com/김영한, 이영석 저 『총각네 야채가게』 거름, 2003전웅렬 저 『내 나이 스물다섯, 1년에 2억 번다』 원앤원북스, 2004김영한 저 『실전 마케팅 플래닝』거름, 2003안광호, 이진용 저 『브랜드 파워』 한언, 1997김영한, 임희정 저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다산북스, 2004방규식, 김택균, 이용훈 저『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해토, 2003하우석

  • [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분석
  • 정보 http://www.ebn.co.kr농협하나로클럽 http://www.hanaro-club.co.kr/  농업협동조합 http://www.nonghyup.com/김영한, 이영석 저 『총각네 야채가게』 거름, 2003전웅렬 저 『내 나이 스물다섯, 1년에 2억 번다』 원앤원북스, 2004김영한 저 『실전 마케팅 플래닝』거름, 2003안광호, 이진용 저 『브랜드 파워』 한언, 1997김영한, 임희정 저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다산북스, 2004방규식, 김택균, 이용훈 저『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해토, 2003하우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