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장신구] 명품 vs 이미테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명품, 그것이 알고 싶다.
(명품의 정의와 오해,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원인, 세계 명품 10대 브랜드 선호도)
2. 이미테이션, 그것이 알고 싶다.
(이미테이션이란?, 우리나라 이미테이션 시장의 발달 배경, 대표적 이미테이션 판매처, 이미테이션에 대한 인식)
3. 명품 vs 이미테이션 구별법
4. 이미테이션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
- 본문내용
-
▶명품의 정의와 오해
명품이라는 단어를 국어 사전에서 찾으면 ꡐ훌륭하여 이름이 난 물품이나 작품ꡑ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즉, 명품은 특별하게 만들어진 작품(masterpiece) 또는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셈인데, 여기서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은 TV에서 방영하던 ꡐ진품 명품ꡑ과 같은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최고의 도공이 만든 청자, 전통 공예 전수자가 공들여 짠 화문석, 최고급 캐시미어로 만든 수제 외투와 같은 것들이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의 명품은 하나하나가 사람의 손에 의해 공들여 만들어진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명품의 의미가 확대되어 하나의 특별한 물품이 아니라 브랜 드를 뜻하는 것으로 사용되고 있다. 즉, 대량 생산 방식으로 찍어내는 물건인데도 브랜드 만 좋으면 명품이라는 딱지를 붙인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서는 명품이 어떤 의미로 사용 되고 있는가?
우리가 명품이라고 부르는 고급 브랜드들을 미국에서는 최고급품(high end product)이라 고 부른다. 고급품(premium product)이라는 말도 사용한다. 하지만, 대량 생산 방식에 의 해 만들어진 물건들을 과대 평가하여 명품(masterpiece) 같은 용어로 부르지는 않는다. 우리와 비슷한 용어를 사용하고 있는 일본에도 명품이라는 단어가 있다. 그러나 일본에서도 명품은 장인이 만든 훌륭한 물건을 일컫는다. 대량 생산으로 만들어낸 고급 브랜드 상품에다 함부로 명품이라는 이름을 붙이지는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배드민턴] 배드민턴 A+ 완벽정리(배드민턴의 역사와 특징 및 배드민턴 기술과 배드민턴 효과)
- 악기 리코더 구조,종류, 악기 리코더 각국명칭, 악기 리코더 연간지도계획, 악기 리코더 자세, 악기 리코더 텅잉,운지법, 악기 리코더 지도방법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미술관
- 미용학개론_ 헤어 커트 전 디자인의 정의 헤어 커트 디자인의 원리 헤어 커트 디자인의 요소를 분석하고 디자이너로 헤어숍에서 응용한 사례를 정리해 봅시다
- 미용실 마케팅의 필요성, 문제점 및 성공전략
- 체육교과교육론 - 개인의미추구 모형 - 체육수업방식
- [영화의 이해]사랑은 비를 타고 감상문
- [패션소재] 의류소재 트렌드의 변화경향과 최근 개발 중인 소재
- 가로수 길 분석 및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