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중국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명
第九课. 这件衣服多少钱?

Ⅱ. 단원의 연구
1. 단원의 분석
가. 단원 설정의 이유
나.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학습목표

Ⅲ. 단원 지도 계획

Ⅳ. 본시 학습 지도안
1. 학습자의 특성 분석
2. 본시 지도상 유의점
3. 게임활동 시 유의점
3. 본시 교수 - 학습안
본문내용
Ⅱ. 단원의 연구
1. 단원의 분석
가.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는 경제 활동의 주체이다. 자신이 가진 화폐로 자신에게 필요한 일정한 양의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본 단원에서는 중국어로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말하고, 가격을 묻고, 물건 값을 지불하는 표현을 공부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1) 국가사회 면: 국가와 사회 전 분야에서 중국과의 교류가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특히 경제 분야에서 중국과의 무역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과의 교류의 도구인 중국어의 습득이 필수적이며 능통한 중국어 실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시급하다.
(2) 학교 면: 앞으로 실용적인 활용분야가 많고 수요가 큰 중국어교육을 통해 시대를 앞서는 외국어 교육을 할 수 있다.
(3) 학생 면: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으로서 중요한 제 2 외국어로 부각 되고 있는 중국어 학습을 통해 개인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기본적인 회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4) 교재 면: 본 단원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필요한 물건 말하기, 가격 묻기, 물건 값 지불하기 등의 표현을 배움으로써 실용적인 중국어 회화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반복적인 전시학습의 복습을 통해 계속적인 내용의 기억을 유도할 수 있다.

나. 단원의 개관
听(듣기) : 물건을 구입할 때 쓰이는 말을 듣고 이해한다.
读(읽기) : 물건 구입 상황을 통해 대화를 익힌다.
한어병음을 보고 성조와 발음에 유의하여 자연스럽게 읽는다.
课文(본문) : 조동사 要, 양사 등을 사용하여 물건 구입 시
사용되는 문장을 만들 수 있다.
说(말하기) : 그림을 보고 원하는 물건 말하기, 사고 싶은 곳 말하기 등의 표현을 익힌다.
확인학습 : 본 과의 내용 이해를 평가하기 위한 문제풀이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재연구 및 지도법] 대수 교재의 기초
  • 연구 결과가 제시되어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부적절한 지도에서 비롯된 것으로 생각된다.학교수학에서의 변수1. 초등 수준에서 자리지기로서의 변수학교수학에서 무엇인가를 대신하는 자리지기로서의 변수 개념은 학생들이 변수개념을 명시적으로 다루기 훨씬 이전인 초등학교 시절부터 자주 접하게 되는 개념이다.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를 살펴보면 주어진 식에 포함된 □나 ○에 알맞은 수를 구하여 넣는 문제가 많이 다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도광양회: 세계 여러나라와 우리나라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들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도광양회: 세계여러나라와 우리나라 -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들 -- 목차 -Ⅰ. 도입 Ⅱ. 학습자 분석(Analyze Learners) 1. 학습자 분석 방법 2. 학습자 분석 결과 1) 일반적 특성2) 출발점 행동3) 학습양식Ⅲ. 과제 분석 및 목표 진술(State Objectives)1. 주제 및 주요 개념 2. 주제 선정의 배경, 주제망, 활동 목표 3. 유치원 교육과정 생활영역

  • [국어학개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 교재의 구성원리 및 개발에 관한 연구1. 소논문 요약현재 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한국어 교재들은 한국어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외국인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한국어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 재외동포를 위한 것이라고 보기 어렵다. 재외동포의 언어적 특성은 가정에서는 한국어를 사용하고 밖에서는 각 나라의 현지어를 사용하는 이중언어적 특성을 지닌다. 재외동포 중에서도 아동은 한국어의 특징인 존칭어와 문법 사용에 있어서

  • [교과교육] 초급 중국어의 문법항목
  • - 목차 -Ⅰ. 서론Ⅱ. 문법항목의 분류Ⅲ. 교재의 문법항목 분석 결과 및 안배1. 문법항목 분류에 따른 분석 및 결과2. 문법설명 내용에 따른 분석 및 결과3. 초급 중국어 문법항목의 안배Ⅳ. 초급 중국어 문법항목의 지도법Ⅴ. 결론※ 첨부1. 문법항목 분류 분석첨부2. 문법설명 내용 분석첨부3. 의사소통기능 예시문 해설서문 법 교 육Ⅰ. 서론제7차 외국어 교육과정의 주요한 목표를 살펴보면 교수․학습 분량을 하향 조정해 학습어휘와 문법 요

  • 인문과학 한국 속의 중국 학교
  • 교과과정은 일어를 제외하고 중국 교육부의《中小学课程暂行标准》에 따라 수업했다. 소학교에 개설된 과목은 党义、国语、社会(公民、地理、历史)、自然、算术、美术、体育、音乐、劳作(后改为手工)、外国语(英语或日语)등 이었다. 그 중 国语, 算术, 日语는 주요과목에 해당했다.모든 화교학교에서는 표준어로 수업을 했고, 특히나 중국 언어와 문자에 관한 수업에 중점을 두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애국심을 가지게 했다.일어 수업은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