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 애벌레의 꿈(언어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목표
활동자료
준비단계

실행단계
평 가
확장활동
유의점


본문내용
준비단계
(도 입)
1. 자연속에서 사는 곤충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 곤충 관련 동화책을 읽어준다.
-> 애벌레, 나비 등의 사진을 보여준다.
T: 우리 친구들 나비를 본 적이 있나요?
C: 네~~
T: 나비가 어떻게 자라는지 아세요?
C: 어.. 책에서 봤는데요. 잘 기억이 나지 않아요.
번데기에서 태어나요.
T: 자. 우리 나비가 어떻게 자라는지 동화책을 통해서 볼께요.

2. OHP FILM에 대해 이야기한다.
T: 오늘 우리가 OHP FILM을 통해서 동화책을 볼건데, OHP FILM을본 친구 있나요?
C: 본적 있어요.
T: 본적이 있는 친구도 있네요. OHP FILM이 어떻게 생겼죠,
만졌을 때 느낌은 어때요?
C: 투명해요.
C: 부드러워요.
C: 다른 친구들이 그대로 보여요.
T: OHP FILM에 선생님이 이렇게 그림을 그렸어요. 이것을
어떻게볼 수 있을까요?
C: 벽에 붙여요.
C: 제가 들고 있어요.
T: 아 벽에 붙이거나 친구들이 들고 있을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요, OHP FILM이 작아서 우리 친구들이 모두 볼 수가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OHP FILM은 이런 빔이라는 기계위에 올려놓고 빛 을 쏘면 이 그림을 이렇게 크게 우리가 볼 수 있어요.
C: 우와~~~
자연동화책들
무, 애벌레, 무당벌레, 나비등의 사진, 잡지 등

실행단계
(전 개)
1. 동화 제목을 들려준다.
T: 오늘 선생님이 들려 줄 동화제목은 ‘애벌레의 꿈'이예요.
자~이제부터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OHP FILM 동화를
보여줄꺼예요. 인형극을 볼 때 떠들거나 자리에서 일어나서 움직이면 될까요?
C: 아니요.
T: 왜 않되지요?
C: 친구들이 싫어해요.
T: 네, 동화책이나 연극을 볼 때처럼 조용히 들어야 해요.
우리 약속할 수 있죠.

2. OHP FILM 동화극을 시작한다.
T: 그럼 이제부터 동화를 들려 줄께요~ 다같이 동화 제목을
불러 볼까요. 하나, 둘, 셋하면 친구들이 “애벌레의 꿈” 하 고 불러 보는 거에요. 하나, 둘, 셋
C: (다같이) ”애벌레의 꿈”

* OHP FILM을 사용해서 동화를 들려준다. (애벌레가 하늘을 날기를 원했는데, 나비가 되어 꿈을 이루어 간다는 이야기.)

3. OHP FILM 동화를 보고 난 후 동화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OHP FILM
동화자료,
OHP 기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사론] 해석학과 언어
  • 영역(미학, 역사, 언어)에서 이 과제를 추구함.- 가다머는 선입견을 이해의 불가피한 조건으로 보았음. 선입견은 모든 이해의 출발점으로서 새로운 이해의 기초가 된다. 더욱이 자신의 선입견을 인식함으로써 그것을 극복하고 보다 적절한 또는 심층적인 이해에 도달할 수 있다 * 선입견(prejudice) : 라틴어에서 나온 이 말의 어원적 의미는 단순한 ‘거짓판단’이 아니라 ‘긍정적 또는 부정적 가치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생각’.- 해석

  • 독일 숲유치원의 운영현황과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시사점00
  • 교육프로그램이다. 유아들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자유가 교통량 증가와 컴퓨터, TV등의 매체에 의하여 제한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외형적 변화는 유아의 성장에 있어 ‘자세결함’과 ‘비만’ 등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신경질과 무질서, 산만함, 언어의 빈곤, 감정 표현능력의 부재 등 정신적인 면에서도 많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숲 유치원이란 기존의 일반 유치원과는 달리 유아들이 시멘

  • 아동문학(중간)
  • 제 1차시 : 아동문학의 개념제 1절 아동문학 및 유아문학의 개념1. 아동문학의 개념1) 아동문학이란?-아동을 주요대상으로 하는 특수 문학-아동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언어로 씌어진, 아동의 성장 발달에 유익하면서도 예술적인 완성도를 가진 문학이재철(1983)-아동 문학은 주로 인간 최초의 성장기를 위해 씌어진 문학으로 다양한 교육성을 내포함-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어린이의 심정, 생활, 그리고 그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교육의 기초라는 뜻을 함유한다. 국어과 교육이 모든 교과 교육의 기초라는 말은 국어과의 도구 교과의 성격과상관되는 것으로서, 언어(국어)에 의하지 않고는 어떠한 교과도 그 교과의 교육을 실행할 수 없다는 말이다. 이것은 국어과의 언어 기능적 성격을 나타내는 말로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가리킨다. 예부터 동서 고금을 막론하고 읽기, 쓰기, 셈하기의 3R을 도구 교과라 부르고 있거니와 그 셋 중에서도 읽기와 쓰기는 국어과의 영역이듯이

  • 독일 숲유치원의 운영현황과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시사점
  • 교육프로그램이다. 유아들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자유가 교통량 증가와 컴퓨터, TV등의 매체에 의하여 제한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외형적 변화는 유아의 성장에 있어 ‘자세결함’과 ‘비만’ 등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신경질과 무질서, 산만함, 언어의 빈곤, 감정 표현능력의 부재 등 정신적인 면에서도 많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숲 유치원이란 기존의 일반 유치원과는 달리 유아들이 시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