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 애벌레의 꿈(언어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생활주제
활동목표
활동자료
준비단계
실행단계
평 가
확장활동
유의점
- 본문내용
-
준비단계
(도 입)
1. 자연속에서 사는 곤충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 곤충 관련 동화책을 읽어준다.
-> 애벌레, 나비 등의 사진을 보여준다.
T: 우리 친구들 나비를 본 적이 있나요?
C: 네~~
T: 나비가 어떻게 자라는지 아세요?
C: 어.. 책에서 봤는데요. 잘 기억이 나지 않아요.
번데기에서 태어나요.
T: 자. 우리 나비가 어떻게 자라는지 동화책을 통해서 볼께요.
2. OHP FILM에 대해 이야기한다.
T: 오늘 우리가 OHP FILM을 통해서 동화책을 볼건데, OHP FILM을본 친구 있나요?
C: 본적 있어요.
T: 본적이 있는 친구도 있네요. OHP FILM이 어떻게 생겼죠,
만졌을 때 느낌은 어때요?
C: 투명해요.
C: 부드러워요.
C: 다른 친구들이 그대로 보여요.
T: OHP FILM에 선생님이 이렇게 그림을 그렸어요. 이것을
어떻게볼 수 있을까요?
C: 벽에 붙여요.
C: 제가 들고 있어요.
T: 아 벽에 붙이거나 친구들이 들고 있을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요, OHP FILM이 작아서 우리 친구들이 모두 볼 수가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OHP FILM은 이런 빔이라는 기계위에 올려놓고 빛 을 쏘면 이 그림을 이렇게 크게 우리가 볼 수 있어요.
C: 우와~~~
자연동화책들
무, 애벌레, 무당벌레, 나비등의 사진, 잡지 등
실행단계
(전 개)
1. 동화 제목을 들려준다.
T: 오늘 선생님이 들려 줄 동화제목은 ‘애벌레의 꿈'이예요.
자~이제부터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OHP FILM 동화를
보여줄꺼예요. 인형극을 볼 때 떠들거나 자리에서 일어나서 움직이면 될까요?
C: 아니요.
T: 왜 않되지요?
C: 친구들이 싫어해요.
T: 네, 동화책이나 연극을 볼 때처럼 조용히 들어야 해요.
우리 약속할 수 있죠.
2. OHP FILM 동화극을 시작한다.
T: 그럼 이제부터 동화를 들려 줄께요~ 다같이 동화 제목을
불러 볼까요. 하나, 둘, 셋하면 친구들이 “애벌레의 꿈” 하 고 불러 보는 거에요. 하나, 둘, 셋
C: (다같이) ”애벌레의 꿈”
* OHP FILM을 사용해서 동화를 들려준다. (애벌레가 하늘을 날기를 원했는데, 나비가 되어 꿈을 이루어 간다는 이야기.)
3. OHP FILM 동화를 보고 난 후 동화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OHP FILM
동화자료,
OHP 기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일본문학]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분석
- 만4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 18명36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