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학교교육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우리나라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현실


Ⅱ.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 ․ 분석

1. PISA 문제해결력 1위의 모순


2. 우리나라 교육의 부정과 문제점 지적


Ⅲ. 교육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1.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적용


2. 교육심리학의 역할과 문제점 해결
본문내용
Ⅰ. 우리나라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현실

평생 교육을 주창하고 있는 우리 시대, 하지만 그 교육의 질은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으며 만족스러울까? 우리나라에서 조금이라도 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느끼고도 남을 우리 교육의 문제점 중 하나는, 교육에 대한 열의와 양은 많은 데 비해 교육의 질적인 측면과 만족도가 낮다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국제학업성취도평가에서 세계 최상위권의 결과를 얻었다는 보도는 뜻밖의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모순은 우리나라 교육의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암시해 준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교육에 있어서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그 해결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기로 하자. 또한 이를 해결하지 위해 우리가 배우는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연구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자.
참고문헌


<‘청룡의 신부’ -최수선 지음->



<교육심리학의 교육현장 적용의 과제 - 황정규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