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론] 3차원영역- 화면의 깊이와 볼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하기 전에

본론에 들어가기
▣ 평면으로부터의 진화 - Z축
▣ 눈속임 마술의 숨겨진 비밀 - 화면의 깊이를 그려내는 요소
▣ 렌즈의 심도특성
▣ 주요그래픽 기법

맺으면서(Our Conclusion)

본문내용
우리는 영화나 텔레비전 속의 입체적인 영상을 본다. 실제로 그것은 카메라의 앞에 실재했던 3차원의 세계였으며 우리는 또한 그것을 당연히 3차원의 객체로 인식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평면이자 2차원의 세계이다. 곧 우리는 2차원에 그려진 평면적인 내용을 3차원의 모습으로 착각하고 보고 있다는 뜻이다. 이런 현상은 여러 가지 이론적 뒷받침을 통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또 이런 이론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더 실제적인 입체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입체감을 살리기 위하여 사용되는 여러 가지 수단과 기술들을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평면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세계에 대하여 보다 명확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3차원 공간, 비록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적인 영역이지만 미학적으로 그 응용범위가 가장 광범위함을 가만할 때 절대 간과할 수 없는 영역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 환경, 유형, 특징, 필요성, 효과와 인터넷광고의 실태 및 인터넷광고 전략 분석(사례 중심)
  • , 미간손승현 : column 인터넷마케팅론신인섭이대룡 공저 : 광고매체계획이해만 : 1999, 인터넷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이두희한영주 : 1997, 인터넷 미케팅, 서울오택섭 외 2명 : 2003, 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출판이효수 : 2001, 국내기업들의 인터넷광고전략에 관한연구,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조희창 : 1995, 멀티미디어 시대-무엇이 문제인가?, LGAd최환진 : 2000, 인터넷광고 이론과 전략, 나남출판사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3위에 머물러 있다(독일계 보험회사 에르고에 매각되었지만 출자 형식으로는 다음의 자회사). 본격화 될 기존 오프라인 자동차 보험업계의 온라인 시장 진출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존 기업 간의 경쟁에서 우위를 가져야 한다. 이것을 통하여 온라인 뱅크과 신탁 등의 본격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2) 공격적인 다각화 전략과거 다음의 불안정한 수익구조는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3. 세기말적 태도1990년대는 20세기의 황혼이었다. 90년대 시는 다가올 미래에 대한 희망보다는 무의미한 삶의 연속인 허무와 세기말적 불안 속에서 죽음과 몰락의 종말적 정서에 깊이 젖어 있었다. 또한, 역사는 진보하고 발전할 것이라는 이전의 생각에 대해 점점 회의에 빠지고, 도대체 역사란 있는 것인가를 근본적으로 회의하는 상실과 정지의 시공간에 깊이 빠져 있었다. 특히 90년대에 새롭게 등장한 시인들의 경우 이러한 현실인식은 더욱 두드러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볼륨업 기능 브라 판매수량은 지난해까지 2만~3만장 수준에 그쳤으나 올해는 무려 24만장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체 브라시장에서 볼륨업 브라가 차지하는 비중도 3% 선에서 올해는 26%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에어볼륨 브라의 인기가 치솟자 후발업체들도 곧바로 모방상품을 출시했지만 비비안은 이들 유사상품과는 차별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 오히려 시장영역을 넓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비비안의 에어볼륨 브라는 이제 콧대(?) 높은 여

  • [영상작품분석] 쇼생크탈출 분석
  • 역시 잘 만난 것 같다. 회의를 할 때 거침없이, 끊임없이 뿜어져 나오는 아이디어들에 솔직히 신이 날 정도였다. 은성이 형은 첨에 봤을 때 좀 무서운 사람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무척이나 자상한 사람이라서 놀랬고 수염이 볼수록 매력적인 것 같다. 설빔이도 우연히 고향친구임을 알게 되면서 친해졌는데 이것저것 잘 챙겨주고 준비도 제일 잘하고 정말 너무 든든해서 마음이 놓였다. 왕춘취씨는 중국인이라서 처음에 말이나 통할까라고 걱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