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론] 3차원영역- 화면의 깊이와 볼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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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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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 전에
본론에 들어가기
▣ 평면으로부터의 진화 - Z축
▣ 눈속임 마술의 숨겨진 비밀 - 화면의 깊이를 그려내는 요소
▣ 렌즈의 심도특성
▣ 주요그래픽 기법
맺으면서(Our Conclu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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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영화나 텔레비전 속의 입체적인 영상을 본다. 실제로 그것은 카메라의 앞에 실재했던 3차원의 세계였으며 우리는 또한 그것을 당연히 3차원의 객체로 인식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평면이자 2차원의 세계이다. 곧 우리는 2차원에 그려진 평면적인 내용을 3차원의 모습으로 착각하고 보고 있다는 뜻이다. 이런 현상은 여러 가지 이론적 뒷받침을 통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또 이런 이론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더 실제적인 입체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입체감을 살리기 위하여 사용되는 여러 가지 수단과 기술들을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평면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세계에 대하여 보다 명확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3차원 공간, 비록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적인 영역이지만 미학적으로 그 응용범위가 가장 광범위함을 가만할 때 절대 간과할 수 없는 영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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