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n & JukeOn(멜론과 쥬크온) 웹사이트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조사 배경

I.인터페이스

II.주요 서비스

III.부가 서비스

IV.고객 센터

V.결론
본문내용
I. 인터페이스
1 접근성
가) 멜론 - 네이버 검색창에 “음악사이트” “음악” 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면 검색창 첫화면 목록에 위치하여 바로 연결 가능하다. 그리고 정식 도메인은 www.melon.com으로 www.melon.co.kr을 입력해도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하다. 하지만 www.melon.net은 외국 사이트로 연결된다.
나) 쥬크온 - 검색 첫페이지에서 한 페이지를 더 넘겨야 목록에 포함되어 쥬크온 정식 도메인은 www.jukeon.com 이고, www.jukeon.co.kr 과 www.jukeon,net 모두 사이트로의 연결 가능해 통합 도메인을 사용함으로써 멜론 보다 접근이 용이 함을 알 수 있다.
2 디자인
가) 색상
① 웹디자인에 있어 색상은 사이트의 성격을 규정 짖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사이트의 성격, 타겟층의 성향, 디자인 컨셉, 브랜드의 이미지에 따라 사이트의 전체적인 색상을 정하고 있다.
② 공통점 - 멜론과, 쥬크온 모두 전체적으로 초록색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록색은 자연, 희망, 영원한 젊음, 애정등과 같은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음악을 통하여 차분하면서 신선한 활력을 주고 자연스러운 느낌과 편안함을 주고자 하는 사이트의 성격을 색상과 잘 연계 시켰다고 보여 진다.
③ 멜론 - 초록색의 채도만을 달리하여 전체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어 많이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같은 계열의 색상 구성으로 인해 시선이 고정되지 못하고 분산됨을 느낀다.
④ 쥬크온 – 초록색과 흰색을 대비시켜 놓아 조금은 딱딱한 느낌이 들지만, 보여 지는 정보들이 산만하지 않게 한눈에 들어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반 -수용자를 중심으로 본 모바일 음반
  • 멜론닷컴(www.melon.com) 을 오픈하여 기존의 유선의 유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무선과의 통합을 꾀하였다. 기존의 음악 콘텐츠 서비스인 벨소리, 컬러링, 노래방, MOD(Music On Demand)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노하우를 가지고 세계 최초로 유비쿼터스 음악서비스인 멜론 서비스를 런칭 하였다. 멜론 서비스는 2004년 12월에 오픈하여 1년만인 2005년 12월에 가입자 수 400만 명을 돌파하였다.우리 조는 지금 이러한 시점에서 한 가지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 “난

  • [음반산업] 음반산업과 글로벌시장
  • 멜론’, KTF의 ‘도시락’, LGT의 ‘뮤직온’등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음악포탈 시장 경쟁에 가세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규 서비스 업체의 등장 예고되고 있다. 배경음악 공유를 통해 무료로 원하는 음악을 저작권 문제없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 ‘엠파스’/‘qbox.com 이 등장하였고 제 3의 경쟁 업체가 출현할 것으로 보인다. 싸이월드의 BGM의 성공을 계기로 사용자들은 자신의 개성의 표현 수단으로서의 음악을 구입하고 본인의 미니홈피나 블로

  • 저작권의 이해 레포트
  • 비교하여 소스 코드의 최적화를요구하거나, 웹 서버 성능테스트의 필요 여부를 판단하는데 사용 누락된 링크를 체크하거나 웹 페이지에서 모듈 로딩 여부를 판단하는데 사용④ 웹 사이트의 소스 로딩에 걸리는 Think time, response time등을 그래프로 보여줌 ⑤ 해당 페이지를 오픈 할 때 걸리는 Request Interval 을 합산하여보여줌Wireshark 패킷캡쳐 - 벅스뮤직 Bugsmusic.com사이트 패킷 캡쳐음악 Play 실행 -패킷 캡쳐음악 다운로드 – 패킷 캡쳐디지털 저

  • [인터넷커뮤니케이션] 멜론(skt) 분석
  • Melon? Melody on! 이와 같이 멜론도 멜로디(Melody)와 온(On)의 합성어로 멜론처럼 신선하고 달콤한 멜로디가 흐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멜론은 ‘항상 음악이 On’인 상태를 의미한다. 보통 명사로서의 과일 ‘멜론’을 고유 명사화 시켜 뮤직인터페이스 ‘멜론’으로 과일 ‘멜론’의 신선함을 떠오르게 하는 연두색을 기업을 대표하는 메인컬러로 지정하고, ‘멜론’의 달콤함을 멜로디에 연결시켜 ‘멜로디 온 = 멜론’으로 고객의 인식에 자리

  •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 음악이 필요한 순간 Melon. 1. 멜론 선정동기선정동기 기업소개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문제점 경쟁우위 전략제시게임을 하면서 음악도 듣는 multitasking 음악 어플에 관심 → 지배적인 영향의 ‘멜론’을 주제로 조사기술적 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 받는 음악 및 음반산업카세트 테이프와 CD인터넷의 유선 접속 ⇒ 자유로운 무선 접속MP3-PC의 제한적 연동 ⇒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PC의 번거로움 사양 ⇒ 스마트폰을 이용한 SN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