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메가박스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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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멀티플렉스 - MEGABOX CINEPLEX

1. 기업선정 이유

2. MEGABOX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MEGABOX 의 기록
(3) MEGABOX 의 특징

Ⅱ. MEGABOX 의 서비스 마케팅

1. MEGABOX 의 경쟁전략 - 차별화 전략

(1) 가격차별화
(2) 시설차별화
(3) 서비스차별화

2. MEGABOX 의 포지셔닝

(1) 편의 서비스 상품에서 선매 서비스 상품으로
(2) MEGABOX 의 서비스 품질 차원에 따른 포지셔닝 방법

Ⅲ. MEGABOX 의 서비스 신상품 개발

1. 서비스 신상품 개발의 필요성

2. MEGABOX 의 서비스 신상품 대안

(1) 더욱 다양한 가격 차별화
(2) 마케팅 강화를 통한 Brand Royalty 극대화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Ⅰ. 멀티플렉스 - MEGABOX CINEPLEX

1. 기업선정 이유

“극장산업은 몰락했다”, 2000년 각종 일간지에서는 이렇게 보도하였다. 이는 멀티플렉스
극장의 등장으로 인한 군소 극장의 몰락을 예견하는 것이었으며 더불어 극장산업에 있어서
의 초과 공급에 따른 우려에 의한 것이었다. 이처럼 국내에 멀티플렉스 극장의 출현은 기
존 산업의 근간을 뒤흔들 만큼 위협적인 요소였다. 그러나 2000년의 우려와는 반대로 넓
은 의미에 있어서 극장산업은 오히려 발전 하였으며 영화에 대한 관심과 고객의 호응 또한
커졌다. 이는 초과 공급을 초래할 것이라는 초기의 예견과는 상반된 것이었다.
서비스 경제체제가 도래함으로 인한 소비자 기호와 욕구의 다양화, 기술의 진보로 인한 서
비스 질의 향상, 주 5일 근무제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등은 오히려 멀티플렉스 극
장산업의 촉매제가 되어 주었으며 게다가 멀티플렉스 극장은 영화 산업을 진흥 시키는데
‘큰 몫’을 이뤄낸 일등공신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MEGABOX는 사실상 멀티플렉스 극
장 산업에 있어서 CGV의 뒤를 이은 후발주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립 1년만에 흑자
경영을 이끌고 지방 체인사업으로 확장하며 산업 내 굴지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MEGABOX
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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