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매틱스와 모바일 서비스의 차이점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텔레매틱스(Telematics)란?
■ Mobile Service란?
- 텔레매틱스의 현재와 동향
- 텔레매틱스와 모바일 서비스의 차이점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à 텔레메틱스는 정보와 정보과학의 합성어로써 멀티미디어 이동체통신의 무선접속 플랫폼 상에서 구축되는, 지능화된 도로정보통신에 관한 시스템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다. 움직이는 사람이나 차량에 대하여 정보통신으로 묶는 고도화된 텔레메틱스 서비스 분야는 차량과 관련된 컴퓨터 및 무선통신의 혼합기술로서 대다수의 사업기능 (Business Function) 및 공공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광대한 네트워크로 정보를 효율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다.
이 것은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이 1985년 미 국방성에서 민간수신을 허용한 이후부터 GPS위성을 통한 위치추적 응용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였다. 더욱이 2000년 5월 2일 그 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던 미 국방성의 정책에 따른 인위적인 오차 신호인 SA(Selective availability)를 해제함으로써 위치정확도가 약 10배정도 향상되어 오차범위가 20M정도 이내로 향상되었다. 측위 정확도가 높아진 GPS기반기술과 최신 정보통신기술이 접목하여 텔레매틱스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가 탄생하였다. 그것이 바로 텔레메틱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 서비스를 활성화함으로써 업계의 수익기반을 강화* 통신망 고도화, 전송‧압축 기술의 발전 등에 대비한 차세대 고품질 온라인디지털콘텐츠의 개발을 촉진* 20Mbps급의 고속 회선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 단지내에서 고품질 디지털콘텐츠를 구현하는 시범사업을 통해 차세대 유통환경하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지원* PC플랫폼 기반에서 탈피하여 모바일, 홈네트워킹 등 다양한 디지털 홈 플랫폼에 적용 추진하고, 가상체험관을 운영* 산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모바일 가치84 산업별 m-commerce 비즈니스 기회87그 림 목 차 m-commerce 서비스 형태3 m-commerce 어플리케이션 진화방향9 국내 무선 인터넷 매출액 전망11 서유럽 음성/비음성 시장 예측 : 1999-200514 2001∼2005 미국 M-커머스 시장전망17 2001년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 시장점유율19 컨텐츠 표현 기술의 발전28 WAP 서비스 구조29 ME서비스 구조30 i-mode 시스템

  • [정보기술] DMB에 대해서
  • 발전을 위한 필수요소 정책의 공정하고도 신속한 확정과 일관성 있는 추진 이동 중에서의 끊김이 빈번할 수 있는 문제점 완전 해결 단말기 가격 합리성과 경제성이 시급 배터리 사용시간의 장기간 지속 여부 확보 안전의 문제 해결 DMB 사업자간의 대립적인 경쟁은 되도록 피하고, 상호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인식의 전환과 토대가 시급 Reference■ 참고문헌전남대학교, DMB 이동 멀티미디어서비스를 위한 MPEG- 4 전송방식연구 위탁과제 최종보고

  • [조직행동론] 팀조직 기업의 성공사례 -KTF 팀제
  • 방향1. 기업의 팀제는 계속 확대 발전이 필요하다. 일반적인「한국형」팀제로는 이상적인 팀조직에 많이 부족하다. 한국 많은 기업들의 팀제는 아직까지 상명 하달식의 전통 방식에서 많이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KTF의 경우에 그 문제점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보였다. 앞으로도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천천히 단계를 밟아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2. BUSINESS PROCESS에 의한 과감한 발상의 전환이 요구된다. BUSINESS PROCESS

  • [졸업][경영정보시스템] 위치정보서비스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모바일광고서비스 중심으로
  • 서비스의 가능성 및 적용범위7. LBS기반 모바일 광고서비스사업모델의 CSFs 및 핵심이슈 분석LBS기반모바일 광고서비스 사업모델 분석LBS기반모바일광고서비스사업모델의 SWOT분석전략적 차원의 LBS기반 모바일 광고서비스 사업모델 분석CSFs이동통신사업자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주요성공요인각 영역별 CSFs기술인프라차원이 주요성공요인분석콘텐츠차원의 주요성공요인분석핵심이슈9. 결론문제제기이동통신의 확산과 무선 인터넷의 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