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고시장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국 광고 시장의 현재와 미래
1. 세계적인 소비 시장인 중국과 광고
2. 중국 광고시장의 발전 현황
3. 중국의 현재를 반영하는 광고시장

Ⅱ. 광고 사례
1. 성공 사례
2. 실패사례

Ⅲ. 중국 내 광고제작에 대한 법률

Ⅳ. 문화적 동화와 성공적 광고

Ⅴ. 결론
본문내용
2. 중국 광고시장의 발전 현황

중국 경제의 성장은 광고시장의 성장을 촉진시켰다. 현재 중국 광고시장은 고속성장기, 번영기에 진입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전환기에 놓여 있다.
국가공상총국의 통계에 따르면, 2005년 전국 광고 총 매출액은 1078억6천만 위엔에 달해 작년에 비해 19.5% 성장했다.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92%에 달해 작년에 비해 0.03%포인트 상승했다. 광고 관련업체는 총 101786개로 작년에 비해 13.6% 늘었고, 업계종사자 수는 871366명으로 작년에 비해 15% 증가했다.
광고시장의 성장 하에 각 시장 주체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자본과 자원이 통합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광고업계의 구조조정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
광고회사 간의 경쟁, 광고매체 간의 경쟁은 나날이 격화되고 있으며, 이런 현상은 고객, 인적자원, 새로운 광고매체의 개발 등 각종 시장 자원의 쟁탈전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2003년 통계에 따르면, 현존하는 66353개의 광고회사 중 국영기업은 4254개, 집단기업은 3733개, 민영기업은 44161개, 외국기업은 338개, 연합경영 기업은 883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그 중 가장 두드러진 현상은 민영기업의 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 것이다. 이미 민영기업은 광고업계에서 가장 큰 경영주체로 성장했다. 국유광고기업은 작년에 비해 252개 감소했으며, 집단기업은 595개 감소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 많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chibih***
    (2006.05.16 08:13:2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지출 성공 사례 분석
  • 중국이고 보면 식품으로 중국에서 그것도 단기간 안에 달성한다는 참으로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내수시장 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물건을 팔고 수금하는 일이라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물건은 얼마든지 팔 수 있다. 그러나 외상대금을 회수하는 일은 보통 일이 아니다. 오리온 쵸코파이는 중국에서 현재 술과 담배 말고 현금으로 팔리는 거의 유일한 품목이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의 적지 않은 기업들이 중국 내수시장에 도전했다가

  • [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스토리와 미래
  •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이와 같이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는 대표적인 국내기업임에 분명한 락앤락이라는 기업 또한 과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광고서비스에 대한 강화- 소프트웨어 & 서비스- Ⅲ. Google의 마케팅 실패 사례 - 국내 포털사이트(NAVER, DAUM)와의 비교1) 이타주의- 중국시장 철수2) Google의 묘지3) TV광고 사업 철수 Ⅳ. Google의 미래와 지향점1) Google의 향후전략- 모바일 시장 진출과 구글폰- 개인맞춤형 서비스- 한국에서의 점유율 향상을 위한 방안2) Google을 둘러싼 국내외 향후 전략Ⅰ.Google소개1) Google의 역사-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구글은 공동창립자인 세르게이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현재보다는 밝은 미래와 비전이 우리 팀의 가슴에 와 닿았다.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으로 활동무대를 넓혀 가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한국타이어의 중국해외직접투자에 대해 심도

  • [미국경제] GM 경영분석
  •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어 단기적인 호조가 예상되고 있는 반면 GM관련 제품을 공급하던 한국 부품업체에는 GM의 파산이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29- GM, 2009년 파산 후 첫 투자적격 등급 31- GM이 올해 일본 도요타로부터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란 칭호를 되찾아 올 것이 거의 확실32- 5분기 연속 흑자이윤 재무상태 331) GM의 부활- 2011년 글로벌 판매 1위 재탈환- 북미에서는 여전히 부진342) GM의 중국 거점화 전략-중국은 GM 글로벌 전략의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