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고시장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국 광고 시장의 현재와 미래
1. 세계적인 소비 시장인 중국과 광고
2. 중국 광고시장의 발전 현황
3. 중국의 현재를 반영하는 광고시장
Ⅱ. 광고 사례
1. 성공 사례
2. 실패사례
Ⅲ. 중국 내 광고제작에 대한 법률
Ⅳ. 문화적 동화와 성공적 광고
Ⅴ. 결론
- 본문내용
-
2. 중국 광고시장의 발전 현황
중국 경제의 성장은 광고시장의 성장을 촉진시켰다. 현재 중국 광고시장은 고속성장기, 번영기에 진입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전환기에 놓여 있다.
국가공상총국의 통계에 따르면, 2005년 전국 광고 총 매출액은 1078억6천만 위엔에 달해 작년에 비해 19.5% 성장했다.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92%에 달해 작년에 비해 0.03%포인트 상승했다. 광고 관련업체는 총 101786개로 작년에 비해 13.6% 늘었고, 업계종사자 수는 871366명으로 작년에 비해 15% 증가했다.
광고시장의 성장 하에 각 시장 주체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자본과 자원이 통합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광고업계의 구조조정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
광고회사 간의 경쟁, 광고매체 간의 경쟁은 나날이 격화되고 있으며, 이런 현상은 고객, 인적자원, 새로운 광고매체의 개발 등 각종 시장 자원의 쟁탈전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2003년 통계에 따르면, 현존하는 66353개의 광고회사 중 국영기업은 4254개, 집단기업은 3733개, 민영기업은 44161개, 외국기업은 338개, 연합경영 기업은 883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그 중 가장 두드러진 현상은 민영기업의 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 것이다. 이미 민영기업은 광고업계에서 가장 큰 경영주체로 성장했다. 국유광고기업은 작년에 비해 252개 감소했으며, 집단기업은 595개 감소했다.
자료평가
- 도움 많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chibih***
(2006.05.16 08:13: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체부자유]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특성과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지도방법, 진로지도 및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치료, 교육, 훈련 방법 분석(외국 지체장애(지체부자유) 학교 교육 사례 중심)
-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 7주 1강에서는 아동미술교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할 예정입니다 아동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 역할에 대해 내가 교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예시를 작성해 보세요
- 프로이트의 방어기제는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본인은 어떤 상황에서 부정이라는 방어기제를 발휘하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결핍관점과 강점관점의 내용과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임파워먼트 강점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임파워먼트 관점을 학습자의 견해에 근거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개념 서술, 전통적 접근방법(3대 방법론)과 통합적 접근 방법 비교, 오늘날 통합적 접근방법이 왜 필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 표본조사의 개념 및 장점에 대해서 설명하고 확률적 표집방법에 대해서 그 종류별로 개념을 설명하세요
- 노인의 자원봉사활동의 실제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정의하여 노인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 경영정보시스템) 정보기술을 활용한 경쟁우위 확보 방안을 설명하시오
- [인사행정론] 영화 `부당거래`를 통해 알아본 한국의 부패와 나아갈 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