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광고매체 및 간판 속에 나타난 한국어 사용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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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머리말

2.몸말
-광고의 정의 및 개념
-광고의 특성에 따른 언어 실태
-광고언어의 변천사
-광고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해결책
-간판

3.꼬리말
본문내용
머리말

광고언어’는 언어사용의 한 특수형태이며, 언어의 사용에 있어서 그 변화가 가장 빠르며 신조어들이 만들어지고 소멸하는 단계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분야이기도 하다. 즉, 가장 축약된 형태로 사회상과 사회적 관심사 및 그의 변화를 가장 잘 반영해주고 있는 분야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광고에 쓰이는 언어의 전반적인 속성이 언어학의 관심이 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광고언어는 언어적, 사회적 변화의 모습을 잘 담아내고 있다는 측면에서 또한 언어학의 주요 연구대상의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본 연구는 광고에 사용된 어휘들의 비교 분석을 통하여 어휘들이 반영하고 있는 사회적 맥락과 의식의 흐름을 읽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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