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 PPL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PL (Product placement)의 정의
2 .역사와 발전
3. 유형 & 사례
4. PPL에 대한 찬&반 양론
5. PPL의 규제 & 허용
6. 규제 기준 보완
7. 문제점과 해결책
8. 결론
본문내용
1. PPL의 정의
드라마나 영화의 화면 속에 특정제품이나 브랜드, 서비스를 배치하여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


* PPL에 대한 찬&반 양론이 어느 때보다
심하게 대립되고 있는 실정.
1. PPL을 옹호하는 입장
- 제작자 및 스폰서의 관점
: 스토리 전개의 보조물

2. PPL규정을 찬성하는 입장
- 공공정책 관련기관 및 시민단체의 관점
: 숨겨진 유료

● 연구결과
- PPL에 대해 비교적 긍정적인 태도
- 정부에 의한 강제적인 규제행위 반대
- 상업적 목적을 강조하기 위해 특정의 상표를
지나치게 부각시키는 행위 : 부정적 반응
- 제작비 지원의 대가로 활용시
: 공시적 행동을 요구
- 자율적 규제의 노력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영화산업과마케팅 기말시험 과제물(영화의 마케팅 믹스, 버즈 마케팅 등)
  • [소비자행동] 스타마케팅
  • 광고하는데 있어 연계성을 부여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2.스타마케팅이란?1)개념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연

  • [마케팅]스타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및 개선 방안(SWOT 포함)
  • 광고하는데 있어 연계성을 부여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smile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고, 특히 그중 스타 브랜드화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결정 하였다. 2.스타마케팅이란?1)개념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홍보하던 PPL(

  • [간접광고] PPL의 효과 극대화 방안과 미래에 대한 전망
  • PPL은 노출빈도보다 노출 통한 이미지 전달4. 신제품의 소비자 반응 테스트에 이용 5. PPL후 이벤트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6.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Ⅵ. PPL 미래에 대한 전망Ⅰ. PPL의 정의PPL(Product PLacement)이란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영화나 드라마 등의 영상매체 속에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배치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으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

  • [학사][PPL광고]PPL광고사례 및 효과적인 활용에 관한 연구
  • PPL사례 . 15표 목차 국내 영화속에 표현된 PPL 브랜드와 방법 13 외국 영화속에 표현된 PPL 브랜드와 방법 19서 론1. 연구목적영상 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광고가 활발해지고 있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