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화광고] 섹슈얼리티적 광고, 성적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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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성적 소구 이용 광고의 정의 및 특징:

2. 성적 소구 이용 광고의 효과:

3. 성적 소구 이용광고의 분류

4. 성적 소구의 광고 표현의 유형

5. 성적 소구 이용 광고의 장점과 단점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최근에 TV에서 나왔던 남양우유속진짜과즙듬뿍 광고가 에로티시즘을 담고 있는 광고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2003년 6월 2일자 스포츠 투데이에는 섹스어필 광고들에 대한 기사가 있는데 6월 당시 방영 되고 있던 광고들 중 가장 선정 적인 광고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메라를 아래서 위로 잡아서 여성의 다리 사이로 시선이 집중된다는 것과 공효진이 작은 빨대 구멍사이로 과즙이 튀기는 우유에 검지를 돌려 빨대를 꽂으며 "진짜에 꽂아 줘요!" 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마지막의 멘트는 성적인 연상 작용을 일으키도록 유도된 멘트라고 합니다. 이런 연상 작용의 나름대로 찾아보았습니다. 프로이드의 '꿈의 해석'을 보면 꿈에서는 상징이 풍부하게 사용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꿈은 일상의 자극을 다시 재해석하는 곳입니다. 꿈에서 길고 뾰족한 모든 것은 남성의 생식기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런 것을 볼 때 이런 이미지는 현실에서도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광고에서 여성이 가진 커다란 빨대는 사람들에게 남성 생식기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의 여성의 멘트는 빨대의 이미지와 연결 되어 성행위를 연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 성 문화의 특징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대의 변화에 따라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는 광고에서 나아가 성을 상품화하는 광고로까지 그 영역이 넓혀지고 있습니다. 그럼 그러한 광고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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