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아이리버 Iriver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를 선정한 이유 ……………………………
2. Iriver 광고의 전략 분석 …… ………………
-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
- 광고캠페인
- 슬로건
- 컨셉
- 비판
3. Iriver 광고의 효과 분석 ………………………
- 매출증감
- 경쟁사와 시장점유율 비교
- 브랜드 선호도
- 본문내용
-
: MP3 시장을 둘러싼 업체 간 경쟁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가격비교 쇼핑 포털 다나와(www.danawa.com)에서 최근 사이트 방문자 5774명을 대상으로 이용 현황을 조사를 분석한 결과 인기도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41%)가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의 선택 이유를 보면 ‘아이리버’의 이용자들은 36%가 브랜드 인지로들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다나와측은 “몇 년 전 MP3 플레이어의 최대 선택 기준이었던 음질이 이미 일정 수준에 올라서 있어 소비자들의 눈이 브랜드와 디자인으로 쏠리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MP3 시장은 제품차별화를 통한 매출을 넘어 브랜드 인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중 광고는 가장 대표인 것이며 해당 브랜드의 소비자 인식과 제품 판매, 시장점유율 등에 미치는 효과도 이러한 상태의 시장에서 더 확실하게 분석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Iriver는 MP3 시장의 왕자이다. 지금부터 Iriver의 광고 전략과 그 효과, 그리고 특별기획으로 조사한 동국대 학생들의 MP3 브랜드 인식현황을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집단 어떻게 마 치는가
- 남녀갈등 (젠더갈등) 우리나라 실태분석과 원인분석 및 남녀갈등 사례분석과 느낀점 / 남녀갈등과 페미니즘에 대한 나의생각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2)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청소년복지론A+)
- 개인상담의 절차와 과정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 (1)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유형, 사회복지실천기법(면접기법, 커뮤니케이션기법, 관찰기법),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
-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체계 및 사회복지실천 대상체계와 문제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