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아이리버 Iriver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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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를 선정한 이유 ……………………………
2. Iriver 광고의 전략 분석 …… ………………
-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
- 광고캠페인
- 슬로건
- 컨셉
- 비판
3. Iriver 광고의 효과 분석 ………………………
- 매출증감
- 경쟁사와 시장점유율 비교
- 브랜드 선호도
본문내용
: MP3 시장을 둘러싼 업체 간 경쟁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가격비교 쇼핑 포털 다나와(www.danawa.com)에서 최근 사이트 방문자 5774명을 대상으로 이용 현황을 조사를 분석한 결과 인기도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41%)가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의 선택 이유를 보면 ‘아이리버’의 이용자들은 36%가 브랜드 인지로들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다나와측은 “몇 년 전 MP3 플레이어의 최대 선택 기준이었던 음질이 이미 일정 수준에 올라서 있어 소비자들의 눈이 브랜드와 디자인으로 쏠리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MP3 시장은 제품차별화를 통한 매출을 넘어 브랜드 인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중 광고는 가장 대표인 것이며 해당 브랜드의 소비자 인식과 제품 판매, 시장점유율 등에 미치는 효과도 이러한 상태의 시장에서 더 확실하게 분석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Iriver는 MP3 시장의 왕자이다. 지금부터 Iriver의 광고 전략과 그 효과, 그리고 특별기획으로 조사한 동국대 학생들의 MP3 브랜드 인식현황을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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