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프로스펙스 광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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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2. 홍보 및 광고 연혁

3. 시장상황

4. 소비자 성향

5. 기존 광고의 문제제기

6. 광고목표

7. 개선광고 제작
본문내용
1981년에 탄생한 프로스펙스는 당시 세계적 수준의 신발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OEM(주문자위탁생산)으로 해외에 신발을 수출하던 국제상사가 신발 왕국의 자존심을 내걸고 출발한 순수 국산자본의 대표적 스포츠 브랜드이다.

런칭 이후 5 년여 동안 국내 스포츠화 시장을 석권하며 정통 스포츠 브랜드 로써의 입지를 견고히 한 프로스펙스는 1985년부터는 브랜드 세계화에 역점을 두고 해외 영업에 나서기 시작해, '86 아시안 게임과 '88 서울 올림픽의 스포츠화 공식 공급업자로 지정되어 제품의 우수성을 대외에 과시한 바 있다.

현재는 세계 10여 개 국가로부터 브랜드 사용 로열티를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신발 제조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줄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세계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1986년 프랑스 사텍 사에 매출액의 5%를 로열티로 받는 조건의 상표 수출을 하여 국산 브랜드 해외 수출 1호로 선정되었고 1994년에는 국내 신발 업계 최초로 ISO-9001 품질 보증 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고,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갖고 있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일류화 상품 표시 승인 업체로 지정됨은 물론 1997년에는 우리나라 모든 사업과 기업을 통틀어 결정하는 품질 경쟁력 우수 1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종합 스포츠 브랜드인 프로스펙스는 전문 경기화를 포함한 신발 150여종, 의류용품200여종, 등산 레저 용품 50여종 등 총 4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해 전국360여 유통망을 통해전 국민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적 유통망과 마케팅력을 보유하고 100여년 이상의 전통을 지니고 있는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어깨를 당당히 겨루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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