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조사방법론] 20대 여성들의 DHC통신판매에 관한 인식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 서 론
1. 연구배경 …………………………………………………… 3
2. 연구목적 …………………………………………………… 4
II . 문 헌 연 구 ……………………………………………… 4
III . 이 론 적 배 경
1. 소비자의 성향 ……………………………………………… 5
2. 통신판매의 등장 …………………………………………… 6
3. DHC의 전략 ………………………………………………… 7
IV . 연 구 방 법
1. 연구대상 선정 및 자료 수집 ……………………………… 9
2. 자료 분석 ……………………………………………………… 9
V . 결 론
1. 연구의 요약 …………………………………………………… 17
2. 연구의 의의 및 한계점 ……………………………………… 18
VI . 참 고 문 헌 …………………………… 18
- 본문내용
-
통신판매는 카탈로그 ․ DM(Direct Mail) 등의 퍼스널 미디어, 신문 ․ 잡지 등의 매스 미디어와 인터넷 ․ CATV 등의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상품을 광고하고 소비자로부터 전화 ․ 우편 등으로 직접 주문을 받아 판매가 이루어지는 무점포 판매방식의 한 형태를 말한다.
통신판매는 일반적인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의 최소화, 각종 내용의 절감과 판매지역의 광역화를 실현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간편한 통신수단에 의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그 이용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그리고 최근의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조사에 의하면 전화권유판매방식인 텔레마케팅의 발전과 급속한 보급으로 그 이용이 크게 증가될 전망이다.
통신판매가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요인은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고찰된다. 통신판매이용자의 변화, 통신판매사업자의 변화, 사회적요인의 변화를 들 수 있다. 즉, 수요측면인 통신판매이용고객의 변화와 공급측면인 통신판매 회사 측의 변화, 그리고 사회적인 요인의 변화인데 이러한 내외 환경의 변화가 통신판매이용 고객의 증가와 함께 통신판매사업의 가치증대를 가져와 그 결과 통신판매시장의 급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통신판매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쁜 현대소비 생활에서 전화 및 인터넷으로 집까지 편안히 상품을 받아 볼 수 있어서 구매가 편리하고 근처의 가게에서는 팔지 않는 상품, 부피가 커서 가지고 가기가 힘든 상품, 가게에서 구매하기에는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상품 등 일반시장에서는 구입하기에 어려운 상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통신판매의 최대의 소구점은 그 편리성과 함께 다이렉트 마케팅 개별고객정보와 상품구매정보를 축적 ․ 분석 ․ 활용하여 그 고객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를 파악, 그 고객에 최적의 상품 및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으로부터 직접 주문을 받아 판매가 이루어지는 수직 통합형 마케팅 활용.
이므로 가격이 저렴하다는데 있다. 이는 통신판매가 코스트 구조상 광고판촉비, 물류비, 등의 판매관리비가 높지만 건물임대료, 인건비 등의 고정비용이 적게 들어 이를 상회하고 있으며, 따라서 그만큼 저가격성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제조에서 소매로 이어지는 일반 유통경로를 압축하여 제조 후 바로 판매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중간 마진을 생략하여 보다 낮은 판매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 지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김태희 - 통신판매의 성공전략 : 신유통혁명 : 다이렉트 마케팅의 이론과 실무 (책)
김예빈 - 화장품 통판 업체, DHC 성공비결 [2004년 10월 15일] (책)
정형명, 변성수, 남돈오 - 통신판매의 현 위치와 나아갈 방향 - 2005년 12월 [39권 12호 ]
김준한 - DHC 성장 원동력은 광고전략 : 화장품 미용전문 인터넷 신문 더데일리코스메틱 [2004년 1월 8일]
이원식 - 일본 DHC 브랜드 국내 첫 선 [2003년 1월 3일]
<부분 참조 - 장대련 연세대 교수·경영학> - 매경이코노미 [2004-05-20]
www.advertising.co.kr -정기간행물 손 욱 / 기획3그룹 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점증하는 세계화 추세와 해외직접투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무역활동은 어떠한 영향을 받을 것인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이나 시설 등 1개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해당 기관에 대해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 느낌, 해당 기관의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신문사설이나 칼럼에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기사를 찾고,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자신이 다루었던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관련정책과 법과 실천에 대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에서 행하여지는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의 종류와 그 갈등의 관리와 해결방법(자원봉사자의 갈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