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의 베타 테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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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온라인 게임에서의 베타 테스터

2.디지털 기기에서의 베타 테스터

결론

본문내용
정보화 사회로 진화하면서 우리의 생활 속에 디지털의 패러다임이 곳곳에 스며들고 있다. 그 결과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디지털이 가져오는 편리함과 유용성을 충분히 향유하고 있다. 시장에서 많은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들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 욕구의 다양성은 이루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따라서 디지털 재화를 생산하는 기업의 경우, 그들 자신의 역량으로는 이를 모두 조사하고 반영하기는 불가능한 것이 사실이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현실에서 가능한한 소비자의 욕구와 기업의 역량의 괴리를 채울 수 있는 수단이 필요했다. 그것이 바로 베타 테스트 시스템이다.

자 이제까지 베타 테스트가 등장한 배경에 대해 개략적으로 살펴보았다. 그럼 다음은 정의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베타 테스트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제품을 정식상품으로 내놓기 전에 오류가 있는지를 발견하기 위해 미리 정해진 사용자 계층들이 써보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에서의 베타 테스트는 공식적인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두 번째 단계를 말한다. (베타라는 말은 그리스 문자 셋 중 두 번째 글자이다). 신제품이 출시되기 전에 미리 정해진 고객들, 즉 베타 테스터들을 정하여 이들에게 소프트웨어를 심도 있게 사용해보고 문제점을 찾아내도록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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