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과 영상 제품의 사용 설명서 양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

본론

-제품설명서의 세부적 분석
1)표지 분석
2)주의사항 분석
3)차례 분석
4)부분명칭 분석
5)설치 및 연결하는 방법 분석
6)기능사용하는 법 분석
7)보관 시 유의사항과 관리방법 분석
8)고장 시 확인사항 및 대처 방법 분석
9)제품의 규격과 제품보증서 분석

결론

-총체적 음향과 영상 제품의 사용 설명서 양상 분석

본문내용
1)표지 분석
표지는 그 제품을 설명하는 문구나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 인터넷 주소, 제품의 모델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표지에는 그 회사만의 그 제품을 설명하는 문구가 들어가 있는데 MP3플레이어의 초기 제품인 yepp의 사용설명서 같은 경우에는 오른쪽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광고 문구를 넣어서 MP3플레이어가 이제까지의 CDP나 카세트와는 다르다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방법을 쓰기도 하였습니다.
제품의 독특한 기능을 제품의 경쟁력으로 삼고 제품을 출시했을 경우는 왼쪽 그림처럼 다른 제품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표지에 나타냄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독특한 기능을 먼저 생각하게 합니다. 그로서 뒤에 나오게 될 기능 중에서도 제품만의 독특한 기능을 사용자가 생각하고 설명서를 보게 됨으로서 제품만의 독특한 기능을 사용자가 인식하게 됩니다.
또한 표지에는 자사의 고객센터 등의 전화번호와 홈페이지주소가 쓰여 있는데 그것은 소비자가 사용설명서를 읽지 않고도 전화나 인터넷으로 고장이나 문제 등을 빠르게 대처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표지에는 영어와 숫자, “ _ ”, “ - ” 등의 특수 문자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모델명이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의 이름이 만들어진 것은 첫 제품의 약간의 변형이나 기능의 추가로 나온 제품에 “첫 제품의 약자+ ”_“나 ”-“ +숫자” 이런 식의 이름이 붙은 경우 입니다. 다른 이유로는 많은 종류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회사의 경우에 이름을 제품마다 다 부여하지 못해서 간단한 영어와 특수문자 숫자의 조합으로 만들어 진 것입니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쏘렐 http://www.sorel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도시바코리아의 성공적인 한국진출사례
  • 분석 - by Porters 5 factors model(1) 새로운 진출기업의 위협 규모의 경제 및 범위의 경제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전적으로 신규인 기업이 진입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기술특성상 인접산업 및 제품군에 속한 기업의 신규사업진출은 더 활발하다. (2) 기존기업간의 경쟁 업계 우위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여 가격출혈경쟁이 빈번하다. 최근 이러한 경쟁은 제휴통합을 통한 거대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3) 대체품의 압력신기술이 지속적으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설명서 작성 -> 요소별 이미지 스케치 -> 기본 설계도 작성 배치개요 작성.② 기획 요소계획 설계자료 : 협력업체 관련 정보, 기존 유사프로젝트의 영상자료, 보고서, 도면, 유사용 도 건축물의 법규 검토서㉠ 아이템설정에 따른 주변 현황 분석 : 현장 확인 ->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 장동향조사, 주 고객 설정에 대한 자료수집 -> 경쟁점, 호황점에 대한 현장 조사 -> 요구조건의 정리( 주요시스템을 협의했는가?, 기본 계획 협의서를 작성했는가?

  • 소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음향과 영상, 그리고 정보와 통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갔다.그 중에서도 트랜지스터기술은 소니의 아이덴티티를 결정하는 것이었다. 트랜지스터 라디오는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전원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즉 이 제품은 코드레스 제품으로 세계 어디든지 갖고 다닐 수 있어 글로벌한 진출이 가능한 것이었다. 그리고 매우 개인적인 제품이라 현재에도 소니가 일관되게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인 ‘개인적인 즐거움’의 기반이 되었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 기법을 사용하고 있던 최고 전문가였습니다. 그는 아주 기본적인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했고,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저로서는 엉뚱한 질문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그 친구가 혹시 볼펜하고 종이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가 이끄는 대로 빈 강의실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질문을 계속했고 그 친구는 두 시간 가까이 칠판에 분필로 개념이면 개념, 실제 사례면 사례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청강생 단 한 명을 위한 G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 기법을 사용하고 있던 최고 전문가였습니다. 그는 아주 기본적인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했고,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저로서는 엉뚱한 질문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그 친구가 혹시 볼펜하고 종이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가 이끄는 대로 빈 강의실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질문을 계속했고 그 친구는 두 시간 가까이 칠판에 분필로 개념이면 개념, 실제 사례면 사례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청강생 단 한 명을 위한 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