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경영자 빌게이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빌게이츠 이야기Ⅰ>
<빌게이츠 이야기Ⅱ>
2. 본 론
1) 빌게이츠의 유년시절, 학창시절(사업가로서의 시작..)
2) 세일즈맨과 경영자로서의 빌게이츠
3) 빌게이츠의 성공요인 분석
4) 빌게이츠가 말하는 미래세계와 대처방안
3.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세일즈맨과 경영자로서의 빌게이츠
소프트웨어 사업은 대단히 미국적인 것입니다. 최초의 모든 기술적 발전이 이곳에서 이루어 졌고, 가장 큰 시장도 여기에 있습니다. 또, 이 모든 것을 가능토록 해주는 분위기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IBM과 같은 유수의 기업들이, 멀리 워싱턴에 있는 한 조그만 회사의 25살 먹은 청년으로부터 제품을 구입할 정도로 개방적일 수 있는가에 대한 답입니다. 당시에 그들은 아마도 미친 짓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은 나의 지식과 능력을 믿어 주었습니다.

'1972년, 조지 맥거번과 리처드 닉슨이 대결한 대통령 선거가 있었다. 이글 스카우트였던 빌은, 여름에 국회의원 수행원으로 일하면서 1개에 3센트씩 주고 맥거번-이글톤 배지를 5천개나 샀다. 이글톤이 민주당의 공식 후보에서 탈락하자, 빌은 그 배지를 1개에 최고 20불 25센트까지 값을 부르면서 취미수집품으로 팔았다. 이 일은 그가 처음 해본 세일즈 였고 이 과정에서 그는 세일즈맨으로서의 판매기술을 갈고 닦을 수 있었으며, 완벽한 설득력도 갖추게 되었다.'라는 일화가 있다. 이런 식으로 세일즈맨로서의 첫발을 내딛은 게이츠는 그 후 IBM이 개인용 컴퓨터 사업에 뛰어들면서 운영체제를 만들어 줄 것을 빌게이츠에게 부탁했고 갖은 고충 끝에 발표한 MS-DOS는 빌게이츠 자신조차도 놀랄 정도로 대 성공을 거두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IBM과의 협상에 있어서 세계적인 대기업인데도 불구하고 빌게이츠는 절대 굴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 이후로 IBM은 점점 쇠락의 길을 걷게된다. 빌게이츠의 세일즈 능력이 십분 발휘된 일이라고 하겠다. 1982년 그는 MONEY지에 표지 모델로 등장하게 되고 그 후로 회사의 규모는 엄청나게 불어나게 된다.
참고문헌
1.다니엘 이흐비아,"마이크로소프트와 빌게이츠",세종 서적,1994
2.빌게이츠,"미래로 가는 길",도서출판 삼성,1996
3.빌게이츠,"빌게이츠@생각의 속도",청림출판,199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ju
  • vmfo***
    (2006.06.19 07:37:3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7 사람의 베스트 CEO
  • 리더십 특성을 분석 하였다. 그가 분석한 경영자의 중요한 몇 가지 포인트는, 고객 관점 , 학습 관점, 변화 관점, 문화관점 등이었다. 이를 보면 7인의 CEO가 기업 경영에 있어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을 보면 크게 고객, 학습, 변화, 문화의 4가지 관점으로 정리가 가능하다. 이 책에 선정된 7인의 CEO는 마이클 델 (델 컴퓨터의 CEO), 루 거스너 (IBM의 전 CEO), 잭 웰치(GE의 전 CEO), 빌 게이츠(MS의 전 CEO), 샘 월튼(월마트의 전 CEO) , 앤디 그로브(인텔의 전 CEO), 허브 켈

  • 기업비전과리더쉽_거래적 리더십 이론 및 사례(이론, 성공 사례, 실패사례)
  • 하고 목표를 설정하고 직원에게 요구하는 사항과 노력에 대한 보상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여야지만, 성과에 대한 생산적이고 효과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에게 적절한 보상함으로써 자신의 권력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 될 것입니다. 참고문헌1. 빌게이츠 – 미래로 가는길2. 도리존슨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3. 정기수 – 리더십과 조직

  •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츠의 리더십 비교
  • 리더십 비교스티브 잡스 vs 빌 게이츠1.인물 소개 스티브 잡스(Steven Paul Jobs) 기업인 출생 1955년 2월 24일 (미국) 소속 애플 (최고경영자) 경력 애플 최고경영자1986년 픽사 인수1985년 넥스트 설립1984년 매킨토시 개발 빌 게이츠(William H. Gates) 기업인 출생 1955년 10월 28일 (미국) 가족 배우자 멜린다 게이츠 학력 하버드대학교 법학 (명예학사) 수상 2005년 미국 타임지 올해의 인물 경력 2000년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

  • Building A Leadership Brand
  • 리더십브랜드란?리더십 브랜드란?경영진, 특히 최고경영자(CEO)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다른 사람과차별되는 고유한 능력과 리더십 스타일, 지명도, 시장 가치를 종합한 개념.왜 리더십 브랜드인가?리더십 브랜드가 기업의 미래 가치 결정->기업의 운명까지 결정예) 미국의 경우, CEO가 회사를 옮긴다는 정보만으로도 해당 기업의 주가가 등락하는 현상을 보임 2003년 4월 4일 MS 회장인 빌 게이츠가 암살됐다는 오보 → 종합주가지수 하락, 국내 경쟁자인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리더십28. 흥하게 하는 리더십, 망하게 하는 리더십29. 역동적인 리더의 특징30. CEO의 리더십 스타일31. 유명 CEO의 좌우명(無順)32.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 박사의 강연회33. 스티븐 코비의 상생 리더십**************************************1. 세종대왕의 리더십세종대왕이 어떤 식견을 가지고 어떻게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무슨 고민을 했고 어떤 노력들을 기울였는가를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젝 웰치나 빌 게이츠 같은 서양의 경영자가 아닌 ‘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