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경영자 빌게이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빌게이츠 이야기Ⅰ>
<빌게이츠 이야기Ⅱ>
2. 본 론
1) 빌게이츠의 유년시절, 학창시절(사업가로서의 시작..)
2) 세일즈맨과 경영자로서의 빌게이츠
3) 빌게이츠의 성공요인 분석
4) 빌게이츠가 말하는 미래세계와 대처방안
3.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세일즈맨과 경영자로서의 빌게이츠
소프트웨어 사업은 대단히 미국적인 것입니다. 최초의 모든 기술적 발전이 이곳에서 이루어 졌고, 가장 큰 시장도 여기에 있습니다. 또, 이 모든 것을 가능토록 해주는 분위기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IBM과 같은 유수의 기업들이, 멀리 워싱턴에 있는 한 조그만 회사의 25살 먹은 청년으로부터 제품을 구입할 정도로 개방적일 수 있는가에 대한 답입니다. 당시에 그들은 아마도 미친 짓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은 나의 지식과 능력을 믿어 주었습니다.
'1972년, 조지 맥거번과 리처드 닉슨이 대결한 대통령 선거가 있었다. 이글 스카우트였던 빌은, 여름에 국회의원 수행원으로 일하면서 1개에 3센트씩 주고 맥거번-이글톤 배지를 5천개나 샀다. 이글톤이 민주당의 공식 후보에서 탈락하자, 빌은 그 배지를 1개에 최고 20불 25센트까지 값을 부르면서 취미수집품으로 팔았다. 이 일은 그가 처음 해본 세일즈 였고 이 과정에서 그는 세일즈맨으로서의 판매기술을 갈고 닦을 수 있었으며, 완벽한 설득력도 갖추게 되었다.'라는 일화가 있다. 이런 식으로 세일즈맨로서의 첫발을 내딛은 게이츠는 그 후 IBM이 개인용 컴퓨터 사업에 뛰어들면서 운영체제를 만들어 줄 것을 빌게이츠에게 부탁했고 갖은 고충 끝에 발표한 MS-DOS는 빌게이츠 자신조차도 놀랄 정도로 대 성공을 거두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IBM과의 협상에 있어서 세계적인 대기업인데도 불구하고 빌게이츠는 절대 굴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 이후로 IBM은 점점 쇠락의 길을 걷게된다. 빌게이츠의 세일즈 능력이 십분 발휘된 일이라고 하겠다. 1982년 그는 MONEY지에 표지 모델로 등장하게 되고 그 후로 회사의 규모는 엄청나게 불어나게 된다.
- 참고문헌
-
1.다니엘 이흐비아,"마이크로소프트와 빌게이츠",세종 서적,1994
2.빌게이츠,"미래로 가는 길",도서출판 삼성,1996
3.빌게이츠,"빌게이츠@생각의 속도",청림출판,1999
자료평가
- ju
- vmfo***
(2006.06.19 07:37: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