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outhWest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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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작지만 큰 항공사! SouthWest Airlines
2) 허브 켈러허 회장의 경영 전략
2. 본론
(1)서비스 차별화 전략
(2) 외부고객 전략
(3) 내부 고객 전략
(4) 마케팅 전략
3. 결론
SouthWest Airlines에 대한 의문점

본문내용
1)작지만 큰 항공사! SouthWest Airlines

21세기의 기업의 생존 전략은 ‘고객만족’이라는 말이 있다. 그리고 그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모르면서 거의 모든 사람들은 즐겨쓴다. 그러면서 고객만족이란 어떤 고객도 상상하지 못한 기발한 서비스를 통해 상품으로 개발하여 판매할 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식의 두루뭉실한 정의를 내린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 모든기업들이 친절 서비스, 밝고 깨끗한 이미지, 기발한 아이디어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머리를 싸매고 있다. 어찌보면 참으로 바람직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맹자왈공자왈‘ 하는 실속없는 탁상공론식의 식상한 경영전략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여기 SouthWest Airlines는 이러한 실속없는 고객만족에 대해서 과연 무엇이 고객만족인지를 생각하게 해주는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지난 30여년간 SouthWest Airlines가 미국내에서 국내 항공만을 취급하면서도 어떻게 유수의 대형 항공사와 당당히 겨루어 15위 1) 미 항공 연합 발표 1999년 기준
의 위치에 올라설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다 보면 우리는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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