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outhWest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작지만 큰 항공사! SouthWest Airlines
2) 허브 켈러허 회장의 경영 전략
2. 본론
(1)서비스 차별화 전략
(2) 외부고객 전략
(3) 내부 고객 전략
(4) 마케팅 전략
3. 결론
SouthWest Airlines에 대한 의문점
- 본문내용
-
1)작지만 큰 항공사! SouthWest Airlines
21세기의 기업의 생존 전략은 ‘고객만족’이라는 말이 있다. 그리고 그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모르면서 거의 모든 사람들은 즐겨쓴다. 그러면서 고객만족이란 어떤 고객도 상상하지 못한 기발한 서비스를 통해 상품으로 개발하여 판매할 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식의 두루뭉실한 정의를 내린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 모든기업들이 친절 서비스, 밝고 깨끗한 이미지, 기발한 아이디어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머리를 싸매고 있다. 어찌보면 참으로 바람직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맹자왈공자왈‘ 하는 실속없는 탁상공론식의 식상한 경영전략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여기 SouthWest Airlines는 이러한 실속없는 고객만족에 대해서 과연 무엇이 고객만족인지를 생각하게 해주는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지난 30여년간 SouthWest Airlines가 미국내에서 국내 항공만을 취급하면서도 어떻게 유수의 대형 항공사와 당당히 겨루어 15위 1) 미 항공 연합 발표 1999년 기준
의 위치에 올라설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다 보면 우리는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리더십] 역대 대통령 리더십분석
- [공정무역]커피 불공정 무역에 대한 해결방안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