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약품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분석

상황분석

1.국내 의약품 유통시장 현황

2.자사와 경쟁사 비교

동원제약

SWOT 분석

Main Strategy 수립

1.기업 경영의 문제점5가지

2.대안제시
본문내용
1.설립동기
㈜럭키약품은 97년 설립한 의약품 유통 판매회사로서 현재 주로 대학병원과 개인 병원, 약국, 보건소등에 의약품을 납품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인 베타존 코리아를 설립하여 천연물에서 유용성분을 추출하여 신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2.사업방향 및기업형태
l 의약품 및 건강 기능 식품, 건강식품 유통에 치중.
l 주식회사. 제조업. 도매업

3.소유구조
l 대표이사 정석방氏가 전체 지분의 51%를 소유.
l 관리 이사, 감사, 영업이사3명이 나머지 49%의 지분 소유.
l 99년 9월 법인 형태로 전환하여 투명한 경영 유지.

4.조직
l 수익규모가 커지면서 경영의 편리성과 수익성을 위해 럭키약품과 베타존코리 아를 분리
l 럭키약품과 베타존 코리아2개사 직원수는 총 25명
l 각 부서별로 조직이 분담되어 있으나 업무가 중복되어 전문성이 다소 결여됨
l 영업부서 중심의 사업전개
l 마케팅 업무는 대부분 대표이사에 의해 이루어짐(직접 대면 방식)
l 1달을 단위로 각 부서별 cross checking을 통해 업무 평가표 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목 차Ⅰ. 기업분석기업소개 및 연혁기업이념 및 비전국제사업 현황주력제품소개(LANEIGE)Ⅱ. 산업분석화장품 시장의 환경분석산업매력도 분석 화장품 시장의 변화화장품 시장의 전망경쟁사분석Ⅲ. 마케팅분석4P’s분석SWOT 분석 SWOT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Ⅳ. 경쟁사분석기업소개 및 연혁주력제품 소개3. 매출액분석 비교4. SWOT분석 비교5. 4P’s 분석 비교6. 핵심역량분석 비교Ⅴ. IMC관리촉진조직촉진예산광고판매촉진상호작용-인

  • [마케팅 원론] 애경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 차 례Ⅰ 서론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3. 환경분석4. BCG 매트릭스5. 마케팅전략 분석6. 성공요인 분석7. 확인된 문제점 제시8. 개선된 마케팅 전략Ⅲ 결론9.결론Ⅰ 서론 1. 사례선정 동기현대사회에서 남,녀 구분 없이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을 가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美를 갖추기 위한 수단으로 치아도 항목에 포함되어 치아의 깨끗하고, 청결하게 가꾸는 일은 현대사회에 일반화 되어가고 있다. 따라서 치아의 건강

  • [브랜드]전략적 브랜드 네이밍 개발에 관한 연구-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을 중심으로
  • 기업의 경영진이 브랜드 마케팅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이번 연구는 브랜드 네임 선정 시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에 따라 소비자 반응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네임 개발 및 선정 시 참고 사항으로 제시하고자 한다.제 2 절 연구의 방향 및 구성본 논문은 앞서 말한 연구의 목적과 배경을 나타내기 위해 간접적인 연구모형을 설정하여 분석하고 검증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어떤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 유형의 네임을 선호하

  • [경영전략] KT&G 기업사례 분석
  • < 경영전략 사례 분석 report >KT&G기업사례 분석- 목 차 -한국 담배인삼공사의 연혁 2담배산업 2세계담배산업 2세계 담배시장의 생산 및 소비구조 2세계 담배소비시장의 경쟁구조 3세계 담배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4국내담배시장의 현황 5KT&G 민영화 6부정적인 이미지 9담배시장 규모의 축소 및 외산담배시장의 증가 9강력한 경쟁자 9성공적인 변화의 원동력 10조직 10시스템 11평가 11마케팅 전략 12고급화된 브랜드 12건강지향 브랜드 13수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기업으로서의 활동기준 향상, 끝으로 책임 있는 기업 활동 커뮤니케이션을 해나가야 할 것이다.목 차Ⅰ. 서론1 세계 및 국내 담배시장 현황1 국내 담배 시장 규모2 산업의 특성3 산업의 성장성2 마이클 포터의 산업 내 경쟁세력 모형 5 forceⅡ. KT&G1 KT&G 소개 1 KT&G 소개2 주요 연혁3 점유율4 분기별 매출량 추이2 KT&G SWOT 분석1. Strength① 국내 담배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② 장기간에 걸쳐 축적된 KT&G만의 전국적인 유통망③ 안정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