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내부 환경

1-2. 외부 환경

2. SWOT
SWOT으로 성공 사례 분석

3. 사업 전개 과정

4. 마케팅 전략

5. 결과
본문내용
일반 환경
(1) 정치적 환경
-WTO가입에 따른 진입장벽의 완화
(2) 경제적 환경
-1인당 GDP
-지속적인 소비 증가
-소비 패턴의 고급화
(3) 사회/문화적 환경
-지역분포의 불균형과 도시화의 가속
-핵가족화의 진행(독생자 시대,소 황제족 등장)에 따른 소비행태의 변화

만만디
중화사상
중국인의 상술
중국인의 바가지
메이요와 아오부야오
지나친 관심과 지나친 무관심


2. SWOT

경영자의 의지
경쟁력의 우위(선점의 이점)
확고한 노력에의 의지
보따리장사의 행운


투자법규 강화
외국인 투자에 대한 우대정책 축소
등소평 사망 임박에 따른 경영 활동 위축
사회적 인프라 구축이 미흡
재료의 불완전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전략
  • 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국제경영론 Ⅰ. 제품의 소개 및 특징1. 초코파이의 역사1. 초코파이 탄생 비화오리온 초코파이의 탄생은 정말 우연한 기회로 이루어졌다. 지난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식품기술자 3명과 함께 구미선진국을 순회하던 기술개발연구소 소속 한 연구원은 친구와 들른 카페테리아에서 우유와 함께 초콜릿 코팅과자를 맛보던 중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약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과 향후 과제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과 향후 과제과 목국제경영론제 출 일년 월 일학 번성 명목 차 Ⅰ. 서론 1. 오리온에 대해서 ( 초코파이 탄생 )2.해외 진출Ⅱ.본문 1. 중국시장 진출2. SWOT를 통한 사업전략 구축3. 포지셔닝 전략4. 마케팅 믹스(4P) 전략5. 초코파이의 경쟁과 위기 6. 오리온의 해결책 Ⅲ. 결론 및 시사점Ⅰ. 서 론 1. 오리온에 대해서 오리온그룹(會長 : 담철곤 譚哲坤)은 2001년 9월 동양제과 중심으로 유통,

  • [국제경영]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국제경영론 Ⅰ. 제품의 소개 및 특징1. 초코파이의 역사1. 초코파이 탄생 비화오리온 초코파이의 탄생은 정말 우연한 기회로 이루어졌다. 지난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식품기술자 3명과 함께 구미선진국을 순회하던 기술개발연구소 소속 한 연구원은 친구와 들른 카페테리아에서 우유와 함께 초콜릿 코팅과자를 맛보던 중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약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

  • [국제경영론] 붕어빵&커피 사업 러시아 진출 사업계획서
  • 시장 진입전략(제품수명주기)② 중기전략-장기전략(3) 기능별 전략 ( Value Chain 분석 )5 추진 일정 및 재무계획(1) 사업화 추진 일정(2) 추정 손익계산서(3) 손익분기점(4) 차질 시 대응방안6 기대효과7 소감문1 사업 소개(1) 아이템 선정 동기 및 배경첫째, 러시아인의 입맛이 우리나라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저번학기 개설된 국제경영론에서 조별과제로 (주)한국야쿠르트의 도시락라면 러시아진출 성공사례를 다루었다. 이를 통해 러시아 인의

  • [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국제경영론 ◈ -目 次-Ⅰ.서 론◈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이마트 발전사Ⅱ.본 론1. 이마트 상해 진출 당시 현황 및 투자동기◈ 진출당시 이마트 현황 및 진출배경◈ 진출 당시의 상해시장분석과 시장진출의 장벽◈ 투자동기 2. 진출과정◈ 파트너 선정 ◈ 계약서 작성 ◈ 현지금융활용 3. 이마트 상해 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내 브랜드 전략◈ 각 해외유통사의 주력 전략◈ 이마트 징키스칸 전략으로 中 유통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