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라네즈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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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회사연역 - 해외진출중심

▣ 중국시장선정 이유
<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징 >

▣ 라네즈 진출방식
4P'S

▣ 성과

▣ 향후 전망

▣ 제안점

▣ 방안
본문내용
▣ 회사연역 - 해외진출중심


1945. 09   서울 중구 남창동 남대문시장 근처에 ‘태평양화학공업사’라는 상호로 창립
1959. 09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 제휴 1964. 03   일본 시세이도와 기술 제휴
1964. 08   국내최초로 화장품 수출(오스카 화장품)
1971. 09   세계 화장품 콘테스트 최우수 금상 3개 획득 - 벨기에 브뤼셀
1971. 11   일본 동경 지사 개설
1972. 05   미국 뉴욕 지사 개설
1982. 02   홍콩 지사 설립
1987. 06   태평양 화학(주)로 상호 변경
1988. 06   홍콩 현지 법인 설립
1989. 06   대만 현지 법인 설립
1990. 09   프랑스 현지법인 설립
1992. 10   태평양 중앙연구소 완공, 중국 현지법인 설립
1993. 03   (주)태평양으로 상호변경
1994. 02   중국 심양 태평양보암유한공사 설립
1994. 08   라네즈 브랜드 발매
1995. 05   중국 심양 태평양보암유한공사 공장 준공
1995. 05   SPB 생산, 영업개시, 동북3성
1997. 03   북경 중창 Agent 계약 : 마케팅 협조, 백화점 영업 조건
1997. 10   중창 영업개시
2002. 03   AMOREPACIFIC으로 영문 사명 변경, 제11회 경제정의기업상 수상
2002. 07   상해 공장 준공


▣ 중국시장선정 이유


태평양이 중국에 처음 진출한 것은 약 10년 전이다. 1980년대 말부터 베이징, 선양 등에서 치약, 샴푸 등 생활용품과 일부 화장품 브랜드를 산발적으로 판매하다 모두 실패한 뒤 93년부터 화장품만 집중 판매키로 하면서다.

이때 회사는 선양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선양, 창춘, 하얼빈 등 동북 3성을 중심으로 백화점과 전문점에 마몽드와 아모레 브랜드를 공급했다. 2002년 한국 영화 ‘엽기적인 그녀’가 개봉되면서 한류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태평양은 한류 열풍을 제품 판매에 적극 이용하였고,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한류에 가장 어울리는 브랜드로 라네즈를 선택해 판매에 나섰다.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젊은 이미지를 기반으로 20대 초반~30대 초반 여성을 공략할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책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태평양의 이 전략은 맞아 떨어졌고,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최고의 브랜드’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젊은 층이 찾기 시작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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