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현대카드 크리에이티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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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카드 시장 분석

2. Big Model 전략 분석- BC 카드

3. 현대 카드 전략 분석

결론
본문내용
1. 카드 시장 분석
시장 규모의 급격한 성장
- 1978년 도입 이래 급격한 성장
- 2001년 매출규모 400조원대
- 경제활동 인구 1인당 신용카드 소비지수
4.6매(2002년)
- IMF 이후 카드사들의 공격적 마케팅
외형 키우기에 주력
=> 업계 내 경쟁 치열

BC카드 광고 – 김정은 편

1) 김정은 편

광고 내용: 눈이 오는 들판에서 하얀 목도리와 하얀 모자를 쓰고
빨간 스웨터를 입은 김정은이 시청자들에게 “부자되세요” 라고
외친다.
광고 효과
고객 만족이라는 고객 가치를 창출
희망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
김정은의 알뜰하고 순수한 친구같은 느낌

But, 3년 동안이나 같은 모델로 광고가 지속되다보니
신선함이 떨어진다는 지적


2) 송혜교 편
3년 넘게 이어온 김정은의 바통을 이어받음.
세대를 초월한 인기로 새 캠페인 이끌기에 적역.
광고 내용
- 힘든 대한민국의 오늘을 사는 어머니, 아버지에게 비씨카드가 보내는 가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
광고 효과
고객의 생활에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도우미’
역할로서의 비씨카드를 강조
좀 더 젊고 발랄한 이미지의 송혜교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도 새롭게 쇄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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