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현대카드 크리에이티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카드 시장 분석
2. Big Model 전략 분석- BC 카드
3. 현대 카드 전략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1. 카드 시장 분석
시장 규모의 급격한 성장
- 1978년 도입 이래 급격한 성장
- 2001년 매출규모 400조원대
- 경제활동 인구 1인당 신용카드 소비지수
4.6매(2002년)
- IMF 이후 카드사들의 공격적 마케팅
외형 키우기에 주력
=> 업계 내 경쟁 치열
BC카드 광고 – 김정은 편
1) 김정은 편
광고 내용: 눈이 오는 들판에서 하얀 목도리와 하얀 모자를 쓰고
빨간 스웨터를 입은 김정은이 시청자들에게 “부자되세요” 라고
외친다.
광고 효과
고객 만족이라는 고객 가치를 창출
희망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
김정은의 알뜰하고 순수한 친구같은 느낌
But, 3년 동안이나 같은 모델로 광고가 지속되다보니
신선함이 떨어진다는 지적
2) 송혜교 편
3년 넘게 이어온 김정은의 바통을 이어받음.
세대를 초월한 인기로 새 캠페인 이끌기에 적역.
광고 내용
- 힘든 대한민국의 오늘을 사는 어머니, 아버지에게 비씨카드가 보내는 가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
광고 효과
고객의 생활에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도우미’
역할로서의 비씨카드를 강조
좀 더 젊고 발랄한 이미지의 송혜교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도 새롭게 쇄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