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신용카드사 포지셔닝 비교 -BC카드의 스타마케팅 vs 현대카드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

2. 카드시장 분석

3. 업계 리더로서의 BC카드의 포지셔닝 – Big Model 광고의 대표적 사례

4. 후발주자로서의 현대카드의 포지셔닝
# 현대카드의 STP 분석

5. 현대카드의 광고전략 (M, S, W 카드별 분석)

6. 현대카드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정리

7. 결론 (광고계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동향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자료
본문내용
업계에서 리더가 가지는 위력은 대단하다.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포지셔닝”에 의하면, 마인드에 가장 빨리 침투한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에서 우위를 점하고 이러한 구도가 좀처럼 바뀌지 않는다고 한다. 허나 강력한 리더에 대한 추격의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숨어있는 빈틈을 찾아낼 줄 아는 추격자의 포지셔닝은 리더들을 충분히 긴장시키고 위축시킨다. 물론 국내 사례에서도 추격자의 포지셔닝이 성공적이었던 사례를 찾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포화상태에 이른 카드시장의 후발주자이면서도 나름대로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광고캠페인으로 소비자의 마인드에 빠르게 침투했고, 시장 점유율도 크게 증가시켰다. 그렇다면 그들의 성공을 견인한 광고전략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김정은, 송혜교와 같은 대형 스타 마케팅을 통해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비씨카드의 광고 전략에 맞서 스타를 기용하지 않고도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맞서고 있는 현대 카드 광고 전략을 비교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http://korea-adtimes.com
http://advertising.co.kr
http://www.hyundaicard,com/company/pr/tv_cf.html
http://home.pusan.ac,kr/~jm2000/main/라이프스타일이론.hwp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M”, ㈜북토피아, 김상호 저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잭 트라우트, 알 리스 저
‘후발카드사 점유율 약진, 현대,롯데,신한 등’, 한국경제(2005,8.23)
‘카드사의 스타마케팅’, 세계일보(2004.10.18)
‘알파벳은 말했지, 카드를 즐겨라’, 한겨레21(2005.9.28)
‘[스타마케팅]-비씨카드 송혜교’, 헤럴드경제(2004.11.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덕분에 레포트 잘 썼습니다..ㅋㅋ
  • hyun2***
    (2007.05.10 21:35:15)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소비자 행동론 프로젝트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목 차 ★서론                     - Lifestyle과 마케팅 - 현대카드 소개  환경분석                 - 신용카드 산업환경 분석 -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및 추세 마케팅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Ps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판매 후 고객관리         맺음말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현대카드스럽게현대카드의 성공신화보여주기*우리의 테마는 성공요인 분석*1. 현대카드2. 상황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5. 성공요인분석6. 향후방향제시현대카드**(1) 현대카드소개(2) 연혁(3) 포트폴리오(4) 수익구조(5) BCG매트릭스1. 현대카드? What is HDCard?*자동차 구매자의 중장년층 -> 전세대 전연령의 라이프스타일 -> 초일류 프리미엄*현대카드의 경영방침4대 경영방침Strategy FocusedSpeedInno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3. 경쟁사분석(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2) STP분석(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별적 vs 차별적 vs 집중 마케팅)-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브랜드관리 (4) 마케팅믹스 - Place, Price- Product : 현대카드M(Multiple), 알파벳마케팅 (라이프스타일

  • [마케팅전략]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3. 경쟁사분석(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2) STP분석(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별적 vs 차별적 vs 집중 마케팅)-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브랜드관리 (4) 마케팅믹스 - Place, Price- Product : 현대카드M(Multiple), 알파벳마케팅 (라이프스타일

  • [소비자행동]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고객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사례 ,마케팅전략 분석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시장 세분화 사례분석Team Profile【 A G E N D A 】Ⅰ 서론 1ⅰ. Life style과 마케팅ⅱ. 현대카드 소개Ⅱ 환경분석 2ⅰ. 신용카드 산업환경 분석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및 추세Ⅲ 마케팅 전략 7ⅰ. Segmentationⅱ. Targetingⅲ. PositioningⅣ 4Ps 10ⅰ. Productⅱ. Priceⅲ. Placeⅳ. PromotionⅤ 판매후 고객관리 21Ⅵ 맺음말 22Ⅰ 서론1997년 말의 외환위기 이후 침체된 경기를 회복시키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